[조사방법론] 크리스피 도넛과 던킨 도넛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2 차 자 료 분 석

2. 설 문 지

3. 설 문 지 분 석

4. 인 터 뷰

5. FGI(focus group interview)

6. 전 략 제 시
본문내용
-던킨도넛과 크리스피 크림 도넛 (2차자료)-


1. 던킨도넛 소개

(1) 역사
던킨도넛은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 는 기업 이념 하에 54년 역사를 지녀 온 세계 최대의 도넛 & 커피 전문 브랜드로써, 전 세계적으로 50여 개국에서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던킨도넛의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할 필요성을 느껴, 1946 년 5,000 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로서 도넛과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2) 던킨도넛 코리아의 연혁
던킨도넛은 “World No.1 Coffee & Donut",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 는 기업이념으로 표현되는 1994년 1호점 이태원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2. 크리스피 크림 도넛 소개

(1) 역사
Krispy Kreme의 역사는 1937년 7월 13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살렘(winston-Salem) 의 작은 도넛 가게에서 출발한다. New Orleans 출신의 버먼 루돌프(Vermon Carver Rudolph)는 프랑스 요리사에게 도넛 레시피를 전수 받아 지역 식료품점들을 대상으로 판 매를 시작하였다. 일관된 맛의 도넛 믹스 뿐 아니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도넛 기계를 고안하여 Krispy Kreme만의 도넛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 매장 바깥에 'Hot Doughnuts Now' 불빛이 켜지면 도넛이 바로 그때 생산되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크 리스피 크림 매니아들은 이 시간을 가장 기다린다고 한다.


(2) 연혁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1937년에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하였고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형 기업으로 성장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시아에서 최 초로 롯데쇼핑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들여와 2004년 12월에 서울 신촌에 첫 매장이 들어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경영]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던킨 도넛 경영분석
  • 목 차●선정동기●크리스피 크림 도넛-연혁,기업규모,한국진출, 제품소개-촉진사례-SWOT,STP,4P 분석-문제점& 대책방안●던킨 도너츠-유래,연혁, 한국진출현황, 제품소개-마케팅 전략 (SWOT, STP,4P)-광고전략-성공경영 전략 분석-던킨도너츠 매장 내 키친 형성, 카페형 형성,이벤트-문제점& 대책방안●던킨 도너츠와 크리스피 도넛 비교정리●설문조사●출처선 정 동기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도너츠 브랜드는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팔래스

  • [경영사례]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성공 사례
  • 크리스피 크림은 대표적은 성공기업이라 할 수 있겠다. Keywords: 기존의 도너츠 기업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카페형 매장으로 바꾼 전략1. KRISPY KREME – 한국 시장에서의 규모와 그 추세미국의 인기 드라마 ‘섹스앤더시티’에서 늘씬한 미녀들이 즐겨 먹던 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한국을 필두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했다.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도넛 시장은 약 900억원대로 던킨도너츠가 약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크리스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마케팅 전략
  • 도넛 시장은 3300억원을 차지하며 매우 큰 시장으로 자리 매김-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전 세계적으로 4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형 기업으로 성장- 국내 30곳의 점포를 운영하며 인기도 상승- 각 매장에서 직접 생산하여 판매까지 한다는 점에서 좀 더 다른 경로를 가질 것이라는 점을 눈여겨보아 조사 추진cf. 한국 내에서 도넛 시장은 인지도 있는 브랜드만을 생각해 보았을 때 던킨 도넛이 거의독점하다시피 해 왔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별다

  • [마케팅사례분석] 크리스피크림 마케팅전략분석
  • 조사동기 식생활의 변화와 외식문화의 발달과 함께 외국계 외식업도 대기업에 의해 본격적으로 한국에 들어오고 있다. 그 중에서 한국에 들어온 지 몇 년 안 된 크리스피 크림도넛의 성장은 던킨 도넛이 독점하고 있던 한국 시장에서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단숨에 던킨 도넛과 2중 경쟁 구도로 바뀌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후발 주자들도 속속 도넛시장에 뛰어 들고 있는데 미스터도넛, 도넛플랜트, 도노 스튜디오 등 도넛 시장 경쟁의 심화 속에

  • 외식창업실무-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미스터도넛
  •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미스터도넛CONTENTS ■  외식기업소개 -회사소개 (연혁, 점포수)    -대표이사 소개 (언론에 노출된 기사) ■  메뉴소개 - 주메뉴/부메뉴 ■  개설안내 - 개설비용/절차 ■  경쟁사 조사(2곳 비교) 던킨도너츠 소개던킨도너츠의 심볼과 유래 식품전문기업 SPC그룹의 회장 던킨도너츠 연혁식품전문기업 SPC그룹의 경영실적 던킨도너츠 – 신문기사 소개‘던킨 커피의 7가지 비밀’커피매출 130% 상승 효과 던킨도너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