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분석] 모바일 조선 업그레이드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4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제품분석 및 제품 소개
1.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모바일 조선
2. 기존 타 모바일 신문과의 비교
3.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조선 서비스
II. 상황분석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III. 목표수용자(TA)
1. 지리적 세분화, 인구 통계적 세분화, 심리 특성적 세분화, 행동적 세분화(사용여부)
2. 목표 수용자 선정 결론
IV. 광고목표(커뮤니케이션적 목표)
V.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VI. 광고 매체 목표
1. 구체적인 목표 선정
2. 총광고비(예산)의 산정
- 본문내용
-
I. 제품분석 및 제품 소개
1.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모바일 조선
조선일보의 ‘모바일chosun’은 대략 14만명의 이동통신서비스 가입자가 이용 중이다. 이 서비스는 조선일보 구독자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이는 단순히 비용과 수익의 문제가 아니라 더욱 더 신문 브랜드와 독자를 결속시킨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이서비스는 2006년 9월 1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조선일보가 통신료와 정보이용료 등 모든 비용을 부담함으로써 이전 휴대폰 뉴스의 가장 큰 단점인 고비용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기술적인 면을 보면 기존의 모바일 신문의 경우 이용자가 직접 찾아 가야 하는 풀(pull) 방식이 대부분이고, 이용자에게 다가가는 푸시(push) 방식은 한정적으로 사용되었는데, 모바일 조선의 경우 이용자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푸시 방식을 진전시켜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그 구체적인 작동을 보면, 이 서비스는 매일 새벽 5시경 아침 뉴스가 휴대전화로 직접 배달된다. 이는 PC에 비해 하드웨어의 성능이 제약된 모바일 단말기 상에서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을 단말기 내에서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운영체제인 버추얼 머신(VM:virtual machine)을 이용한 푸시형 서비스다. 아침 주요뉴스, 재테크, 스포츠, 연예, FUN의 5개 섹션에 약 35개로 편집된 뉴스를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조선일보 구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이 온라인의 조선 모닝플러스 회원으로 가입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모바일구독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데이터 접속료와 콘텐츠 이용료가 전액 무료이며 접근성이 높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 특수교육의 내용적 접근과 방법론적인 접근의 쟁점 및 경향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나는 누구인가 레포트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권력과 권위를 각각 설명하고 그 차이를 정리하시오
- 자유무역(Free Trade)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자유무역이란 자유무역의 장단점 자유무역이 우리나라 경쟁에 미치는 장단점(학습자 생각 포함)
-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종업원의 직무만족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정리해보세요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하나를 선택하여, 그 광고의 상품 및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공포, 유머, 패러디, 온정, 성, 비교, 증언, 생활의 단면, 실연)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광고를 본 후 귀하의 해당 상품에 대한 의견, 태도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