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학생과 학교의 차별화된 가치창출을 위한 U-CLASS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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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환경분석
II. STP
III.전략수립
IV 결론
본문내용
확장형 RFID 태그기술
무선측위기술
무선통신기술
소프트웨어 개발 구축기술
RF 무선통신 기술을 응용한 유비쿼터스 양방향 강의지원 시스템, 대학강의에서 인터렉티브한 수업진행을 통하여 교육의 질을 효과적으로 높이는 시스템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핵심기술인 RFID기술과 무선통신기술, 무선측위기술, CRM기술을 확장 응용한 시스템, 테마파크 내 놀이기구 예약 및 알림기능 제공, 유형별 고객성향 분석 CRM과 일시적인 미아 방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무선 위치 기반 기술을 응용한 시스템으로 중요 자산 관리(물적, 인적 자산)및 방문객 출입 관리 시스템. 사내 주요 자산 및 기자재의 통합 관리로 업무 효율 극대화와 관리 업무의 선진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시스템.
전략 <Risk해결과제>

다른 대기업들의 비슷한 기술 보유가 위협적이므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정보를 빨리 얻어, 대기업들보다 빠른 업그레이드 필요.

.
전략 <우선수행과제>

선진국에서는 유비쿼터스에 대한 인식이 높으므로 , 특허기술을 보유한 RFID사의 U-CLASS는 세계화 & 글로벌 사업진출이 필요&가능.
  학교를 벗어난, 다른 기관(국회의사당, 정부기곽, 병원, 놀이동산)에서 사용하도록 기술들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였고, 연구할 수 있으므로 진출 가능.

전략 <장기보완과제>

입소문을 통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높은 비용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시킨다.
고객들의 NEEDS를 빨리 catch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대기업의 기술과는 아무런 손색이 없다는 것을 알린다.
  
전략 <우선보완과제>

높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자산이 있는 정부, 선진국, 대학교를 우선적으로 진출.
낮은 인지도는 선진국으로의 수출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인지도 향상 기대.

[기업수준]
- 학교 소재 기업이므로 신기술 적용 필드확보 용이
- NEP인증
- 혁신적 기술 보유 및 활용능력
- 특허로 진입장벽 확보
[제품수준]
- 이해도 조사기능이 교수의 니즈와 맞아떨어짐
- 정보보호 문제를 자체 개발한 보안툴로 해결
- 학생이 교수와 연결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시스템
- 첨단 기술을 확보한 캠퍼스라는 자부심 유발
- 정부혁신과제인 u-IT839 산업군에 속함
- 정부의 교육정보화지원 (85억)
- 교육의 패러다임의 변화
- 국내 대학들의 유캠퍼스화 가속
- 사이버 -> 모바일 -> 유캠퍼스로 변하는 추세
- 각 대학의 학생유치 및 대외 인지도를 위한 홍보강화
- 유캠퍼스 특정분야에서 기술 우위로 중소기업이 유리
- 학교 외, 세계화&글로벌 시장, 학교를 넘어선 교육기관
이나 정부기관,병원,놀이동산등 사용가능
- 유캠퍼스 도입 시 높은 비용문제
- RFID산업의 수요는 기대보다 부진
- 유캠퍼스 구축 시 학교는 대기업 선호,
중소기업은 하도급 수준
-경쟁사(3DIS 등)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 고객들의 기술향상에 대한 높은 기대치
(모든 고객들의 충족&만족의 어려움, 사용자
들의 관리 어려움)
[기업수준]
- 유사분야에서 사업경험
- 품질보증 방안 및 인력, 사후관리 능력
- 연계제품군의 부제

[제품수준]
- 기계장비로 강의지원하여 인간미가 떨어짐
- 교수의 활용도 부족
- 비용대비 효용이 미흡하다는 인식
- U-Class의 인지도 부족
멀티미디어 장비가 통합된 교탁의 설치
필기도구 대신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학습단말기 사용
공지사항 학생작품 등이 제시되는 전자게시판 설치
교사의 목소리를 자동으로 키워주는 시스템 설치
실시간 원격 수업 시스템 설치
수업시작시 교수 컴퓨터에 학생의 준비도, 예습상태, 과제 제출 현황등이 표시
전자출석부에 자동으로 학생사진 표시
학생의 수업참여가 자동으로 기록, 확인
수업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고 즉각 결과확인
수업 중 외부의 전문가와 손쉽게 연결
과제물은 학생별로 학습 포트폴리오에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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