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행동기술검사의 개념적, 사회적, 실제적 적응기술이 무엇인지 서술해보고 이러한 기술을 일상생활교육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서술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2 / 2020.02.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적응행동기술검사의 개념적, 사회적, 실제적 적응기술이 무엇인지 서술해보고 이러한 기술을 일상생활교육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적응행동기술검사의 개념적, 사회적, 실제적 적응기술
2. 일상생활교육에서의 적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적응행동은 1973년에 지적장애의 정의에서 지능의 절사점이 12표준편차 미만으로 정리되면서 점차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이는 상대적으로 지능이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가 아니라, 적응행동의 중요성이 강조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
Ⅱ 본론
1. 적응행동기술검사의 개념적, 사회적, 실제적 적응기술
첫 번째, 개념적 적응행동은 구체적·현실적인 실제가 아니라 학문적 상황에서 성공하는데 필요한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문헌
- 박순자,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 기술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 2010
- 김태인, “예비교사의 유아관찰 경험의 의미”, 유아교육학회, 2010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 승급교육”, 2000
- 류재연외, “적응행동검사 개정 기초 연구”, 국립특수교육원장, 2017
- 김경애, “유치원 만5세 유아들의 예절생활 및 예절교육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이화여대, 2007
- 서정은, “실천 중심의 기본생활예절 지도”, 대구교대, 2009
- 서영선, “조형활동을 통한 협동학습에서 사회적 능력별 집단구성에 따른 또래 상호작용 분석”, 이화여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RFID를 이용한 택배 물류 센터 프로세스 개선
  • 수 있어, 이러한 것들이 정신지체오서의 한계에서 벗어나도록 한다. 이들이 가지고 있다는 능력과 강점에는 사회적 또는 신체적 능력에서의 강점, 몇몇 적응 기술 영역 상에서의 강점, 적응기술 영역에서의 전반적인 제한성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특정 영역에서 보이는 강점 등이 포함될 수 있다. 가정4: “개인의 제한성을 기술하는 주된 목적은 개인에게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그 윤곽을 파악하기 위함이다.” 이 말의 의미는 개인의 능력의 한계를

  • [심리검사] 6장 성격평가질문지
  • 기술은 이 기술이 정보내용에 관한 안내 역할을 해야 하고 내용 타당도 평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PAI발전에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구성타당도의 두 가지 국면은 내용타당도와 수렴타당도이다. 도구에 관한 개념적 근거를 이해하기 위해서, 구성타당도의 이 두 가지 요소와 심리검사 해석에 관한 함축의 중요성을 살펴보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다.3) 척도종류척도 (척도명/문항 수)기 술* 타당성 척도비일관성(ICN/10)문

  • [언어발달] 정신지체 언어치료
  • 적응 행동에 결함을 갖는 상태로서 그것이 발달기에 야기되는 것을 말한다. 정신지체아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한 정신발달의 지체(遲滯)로 인해 지적능력이 뒤떨어지는 현상을 나타내는 집단으로 표준화된 지능검사의 점수가 평균 이하이고(대략 IQ 75이하), 자신의 신변에 닥치는 여러 가지 일들의 처리 및 사회생활에의 적응이 매우 곤란하다. 이는 태아기, 유유아기(乳幼兒)에 많이 발생하고 대부분 발달기(18세 이전)에 결함을 보인다.(2) 정신지체

  • [사회복지논문]시설부랑인의 사회적응 향상을
  • 수, 가족과의 연락여부, 노숙생활 경험, 노숙기간, 타기관 이용 경험 등을 고려하여 실험집단 10명과 비교집단 12명을 구성하였다. 구성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은 동질성 검사를 통해 동질성이 확인되었다. 실험집단 구성원들은 치료공동체 프로그램을 적용하였으며 비교집단의 구성원들은 자신의 기관의 일정에 따라 생활하였다.치료공동체 프로그램 적용 후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사회적응과 자립의지에 관한 척도를 사용하여 살펴보았

  • [초등교육과정]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 일상생활에 있어서도 반드시 필요한 소양 중의 하나이다. 더불어 과학적 태도를 기르는 것은 모든 인간이 올바른 삶을 영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소양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제 교과 중 과학과를 교육과정 개발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추후에 교육과정 개발 대상 단원의 필요성은 다시 자세히 논의하겠지만 그 의의를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본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 우리가 개발한 과학과의 6학년 1학기의 3단원. 우리 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