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전략] 파스퇴르 `쾌변` 매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 상황

1. 기능성 요구르트의 시장 현황

2. 파스퇴르 기업 소개

3. ‘쾌변’ 소개

4. ‘쾌변’의 2005년 광고 매체 현황

5. 경쟁사 광고 매체 현황

6. 결론

2) 2006년 하반기 매체 전략
1. 목표 설정,

2. 타겟 설정

3. 타겟의 라이프 스타일 분석

4. 타겟의 시청 형태 분석

5. 매체별 예산 계획

6. 인쇄 매체 광고예상 案 (별첨: 후기 및 모임일지)
본문내용
1) 시장상황
1. 기능성 요구르트의 시장 현황
주간한국 2005-06-09 <기능성 요구르트 전쟁>

기능성 요구르트는 1988년 탄생했다. 파스퇴르유업의 ‘파스퇴르 요구르트’가 개척자였다. 이 시장은 ‘바이오거트(매일유업,1989년) ’불가리스‘(남양유업, 1990년)등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조금씩 커지다가 1995년 한국야쿠르트의 ’메치니코프‘가 나오면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업계에서는 이때부터 기능성 요구르트가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현재 메치니코프 외에 ‘불가리스’(남양유업), ‘쾌변’(파스퇴르유업), ‘프로바이오 GG’(매일유업), ‘닥터캡슐’(빙그레), ‘칸’(서울우유)등이 군웅할거를 이루고 있다.

국내 요구르트 시장은 ‘야쿠르트’ 출시 33년 만인 2004년 ‘1조원 매출 시대’를 활짝 열었다. 전년 대비 4.7%의 신장률이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액상 및 호상 요구르트는 갈수록 소폭 감소 내지 정체 경향을 띠고 있다.

업계에서는 어린이들이 주로 먹는 액상 요구르트의 경우 주 고객층에 해당하는 연령대의 인구 감소를 큰 원인으로 든다. 반면 기능성 요구르트는 2004년 기준 4800여 억 원 (시장 점유율 35.6%) 어치가 팔려 나가 전체 요구르트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한 관계자는 “의약품에 비해 훨씬 저렴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 덕에 기능성요구르트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가 넓어지고 있다”며 “각 업체들도 여기에 초점을 맞춰 제품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고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판촉론] 불가리스 프라임의 광고전략
  • 쾌변, 쾌장, 쾌청>xx쾌청*광고판촉론Page 0**Ⅳ. 광고 전략 도출불가리스 프라임 광고 전략4.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과 광고내용일상의피곤에 지친도시인=고객자신감정 전이형상징적 표현일상에 지친 도시인이 불가리스를 마시며 자연 속에 있듯 삶의 활력소를 얻는 “쾌청”의 상태에 이른다.배경 : 사무실과 자연러닝타임 : 1분 12초배경음악 : Heal the world*광고판촉론Page 0**Ⅳ. 광고 전략 도출불가리스 프라임 광고 전략5. 매체 전략

  • [광고언어] 상품광고에 나타난 광고언어의 특성 -수사법을 중심으로-
  • 광고와 광고언어」,『광고언어론』,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7, p.11.의 한 영역이기 때문에 그것의 설득력은 배가 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광고언어에서 수사학적 기법을 통해 어떻게 메시지가 강조되고 나아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되는가에 대해 연구하게 될 것이다.1.2 연구의 범위와 방법본고에서 연구 대상으로 삼는 것은 텔레비전 광고 언어이다. 4대 광고 매체인 TV,라디오, 신문, 잡지 중에서 광고에 대한 관심도와 접촉도를 종합 분석

  • [광고론] 애드무비
  • 광고 효과 - 사례를 중심으로1. 한국타이어 2. 아시아나3. 신한카드4. 액티언 5. 하우젠드럼세탁기 6. BC 카드 Ⅵ. 애드무비가 나아가야 할 점Ⅶ. 애드무비의 사례 1. 2008년에 4부작(각 5분)으로 만들어진 쌍용 자동차의 애드무비 2. 모토로라의 애드무비 3. 이병헌과 한채영이 주연한 영화로 알려진 4. 해외의 애드 무비 사례 5. ‘보디가드’ CF 6.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CF7. 팬틴 광고 해외사례8. 기아자동

  • [광고론] 게임광고 & 애드무비
  • 광고1. 게임의 특성 2.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3. 게임광고의 현황4. 온라인게임광고유형5. 게임광고의 장단점6. 게임광고의 효과 및 전망II. 애드무비4) 온라인 게임이 주목받는 이유광고론 12조1.‘죽은’ 컴퓨터가아닌 ‘살아 있는’ 사람과 사람이 게임함2. 그에 따라 다양한 변인설정과 전략과 전술이 가능3. 게임을 통한 다양한 공동체의 형성이 가능4. 효율적인 게임서비스와 운영이 가능I. 게임광고1. 게임의 특성 2. 광고매체로서 게임

  • 한국 요구르트 전략경영사례
  • 전략 실행 - 윌2000년 9월1일 제품 발매를 앞둔 시점인 7월말부터 TV 및 신문을 통해 위 건강 발효유 개발이라는 타이틀로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 8월초부터는 전국의 야쿠르트 아줌마 조직을 총 동원, 가망고객에 대한 제품홍보제품의 특성을 알릴 시간이 부족한 TV광고는 강렬한 제품 이미지구축과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고객에게 제품의 기능성을 알리기 쉬운 인쇄매체에는 임상실험 결과와 특허출원 현황 등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