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온라인게임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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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서론 ·····························································1

1.1 온라인 게임의 정의 ··········································1
1.2 연구의 방법 및 절차 ··········································1

제2장 본론 ·····························································1

2.1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의 문제점 ·························1
2.1.1 외국게임의 표절 ··········································1
2.1.2 핵심 기술 부족 및 기술 투자의 부족 ·············3
2.1.3 효력없는 게임등급 ·······································4

2.2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 향 ·································································6
2.2.1 창의적인 게임 개발 ·····································6
2.2.2 교육에 활용이 가능한 게임 개발 ···················7
2.2.3 새로운 본인인증 시스템 구축 ························8
2.2.4 게임산업에 지속적인 투자 ····························9

제3장 결론 ···························································10

참고문헌 ······························································11

본문내용
제1장 서 론

1.1 온라인 게임의 정의

온라인 게임이란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수 있는게임을 말한다. 내가 아닌 다른사람과 즐기는 게임 뿐만 아니라 일단 인터넷에 접속해서 하는 게임을 모두 온라인게임이라고 칭한다. CD게임의 경우 멀티플레이를 통한 게임역시 온라인 게임이라한다. 온라인 게임과는 반대로 오프라인 게임이란 자기 자신만이 즐기는 경우를 오프라인 게임이라고 한다. 쉽게말해 스타크래프트의 배틀넷을 접속하는 순간 그것은 온라인게임이 되는것이고 싱글플레이를 하게되면 오프라인게임이다.

1.2 연구의 목적

우리나라의 온라인 게임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해결책은 무엇인지 고찰해본다.
참고문헌
루리웹, (http://ruliweb.empas.com)

이택수, [알아봅시다] 게임엔진, 2007/04/17

이동원, 언리얼 엔진 3, 신작 FPS 아바!, 2007

하얀늑대, 게임 엔진, 2006

박명기, 게임도 10억 엔진 다니 ‘명품’일세, 2007/02/14

깨끗한 미디어를 위한 교사운동, 미디어 등급제 준수여부, 2005

게임물등급위원회, 게임물등급위원회 등급분류기준,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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