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마케팅원론,마케팅사례,성공마케팅] 진로 참이슬 성공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마케팅전략
4. 성공요인
본문내용
1.‘참이슬’소개내용

10개 소주업체 중 50%이상의 점유율
진로 참이슬 세계판매 5년 연속 1
대한민국 대표 국민소주
도수 하향세의 소주시장(참이슬)
상표 및 디자인의 대대적인 변신용량:360ml(Bottle), 200ml (PET, PACK), 640ml(PET), 1.8L(PET) 도수:20.1%
출시:1998년 10월19일 1차 리뉴얼 2001년 2월 22도 및 상표디자인 변경 2차 리뉴얼 2002년 7월 공정개선, 주질개선 3차 리뉴얼 2004년 2월 21도로 변경 4차 리뉴얼 2006년 2월 20.1도로 변경 / 2007년도 8월에 신제품 ‘참이슬fresh’ 출시 진로 소주가 수도권 지역을 석권 함으로써 우리나라 전체의 50% 이상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다른 브랜드의 소주라든지 맥주보다도 훨신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분석] 두산 주류 `처음처럼` 성공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Team Project두산 주류 ‘ ’성공 사례 분석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소주시장의 현황2. 해당 기업 선정 이유 3. 기업 및 해당 사업 간략 소개 II. 본론1. 내부 환경 분석1) 조직구조도2) 두산㈜ 연혁3) 두산㈜ 현황4) 경영이념5) 행동규범 (윤리강령)6) VISION7) 두산㈜ 주류 BG의 주요 사업 내용2. 외부 환경 분석1) 소주시장 분석2)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3) 현행 경쟁세력 분석4) 잠재적 경쟁자3. 성공요인 분석1) 원료에서 비롯된 뛰어난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브랜드는 기업이 지닌 중요한 자산의 하나이다. 흔히 제품명과 브랜드의 차이를 혼동하는 사람이 많은데 제품명은 그야말로 단순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중간 1주차~7주차
  • 마케팅 담당자만의 영역이 아니다.① 공연이나 영화를 사람에게 소개② 미팅에서 다른 친구들보다 돋보이는 것③ 자기소개서 또한 마케팅이다.마케팅을 이해하는 것 = 사회를 움직이는 흐름을 이해하는 것2. 두 가지 다른 사례경기도 포천 고모리 문화마을의 욕쟁이 할머니가 운영하는 음식점된장찌개 판매 평범한 음식집, 남기지 말고 처먹어라 이놈아특별한 점도 없는데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상식적 개념으로 성공 불가) (현대인들의

  • [마케팅관리] PR 구전 그리고 판매원관리
  • 마케팅 사례만도공조 딤채만도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구전 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상품이다. 만도는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95년김치냉장고를 개발한 뒤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 강남 아파트단지에서 영향력이 높은주부들을 선발, 딤채와 김치를 무료로 나눠주고 일단 써보도록 했다는 것이다.써보니 좋다던데이 한마디 보다 나은 장사 방법은 없다. 만도기계의 김치냉장고인 딤채(김치의 옛말)도 이 방법을 써 짭짤한 재미를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 성공의 일등공신은 적절한 마케팅에 있다. 감각적인 Package와 Naming도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이다. 깨끗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에메랄드 그린 컬러를 사용한 Package로 건강, 신선, 자연 지향의 이미지를 추구하고 진로라는 한자식 제품명을 우리말로 풀어낸 Naming은 깨끗하고 순수함을 연상시켜 Target 고객층인 20대의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데 효과적이었다. 또한 제품과 모델의 깨끗한 이미지를 잘 연결시킨 광고전략,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판촉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