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광고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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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3.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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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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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 론 >
1. 도 입
2.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란?
< BMW의 시장상황 분석 >
1. 수입차 시장 상황
2. BMW의 최대 경쟁자
3. 수입차 업계의 광고 트렌드
< BMW Meets Truth >
1. BMW의 새로운 광고, ‘BMW Meets Truth'
2. 소비자 행동이론 통해 알아본 BMW의 광고
- 본문내용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 서 론 >
1. 도 입
BMW의 2006년 하반기 광고는 여러 가지 면에서 과거의 그것과는 다른 파격을 추구하고 있다. 일반적인 수입차 업계의 광고 행태와는 다르게 ‘비’라는 최정상의 인기 연예인을 CF모델로 영입하여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를 펼치고 있으며, 대규모 TV 광고를 통해 일반 대중의 폭넓은 관심을 얻으려 하고 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BMW는 구매 계층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BMW의 행보는 분명 파격적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주목하여, 비가 등장하는 BMW의 2006년 하반기 신작 광고를 소비자 행동 이론 틀을 이용하여 분석해보았다.
2.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칭하는 말이다. 기존의 연예인에 대한 자사 물품협찬, 영화ㆍ드라마에서의 PPL과 가장 큰 차이점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의 주체가 바로 브랜드라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큰 성공 사례는 2005년의 애니콜의 ‘애니모션’ 뮤직비디오이다. 인기 가수 이효리와 에릭이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였는데, 이들은 실제로 애니콜의 CF 모델이며, 뮤직비디오 내에서 애니콜 핸드폰을 사용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 뮤직비디오는 음악 채널을 중심으로 방영되었으며, 영상은 물론 노래도 많은 인기를 얻어 핸드폰 벨소리 다운로드 1,2위를 다투었다.
BMW 역시 해외에서 이미 존 프랑켄하이머, 이안, 왕자웨이, 토니 스콧, 가이 리치 등 세계적인 감독들이 제작한 홍보 영화를 만들었으며, 국내에서도 비와 박진영을 활용해 영상과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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