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마케팅] 프리미엄마케팅전략을 이용한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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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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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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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리미엄 마케팅 정의
2. 왜 프리미엄인가?
3.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
4. BMW 소개
5. BMW 환경분석
6. BMW SWOT 분석
7. BMW STP 분석
8. BMW의 4P's
10. 프리미엄 마케팅의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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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리미엄 마케팅의 정의
프리미엄 마케팅이란 고소득층, 사회계층 가운데서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그들이 빈번하게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을 말한다. 빈번히 많이 구입한다는 것은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 비중이 다른 계층 보다 월등히 크다는 것으로 소위 20 : 80 법칙 즉, 20% 제품 구매자가 전체 소비량의 80%를 소비한다는 경험적인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 법칙이 지켜지는 경우이다. 이 때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이 경우 마케터는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이 가능한 제품에 대해 소득을 바탕으로 표적시장을 설정한다는 점에서 귀족 마케팅은 직업, 소득, 교육정도에 기초한 사회계층에 따른 시장 세분화 마케팅과 개념적인 차이가 있다. 하지만 사회 계층상 최상층과 중상류층이 통상적인 고소득자라는 것을 제외하면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즉, 사회계층 구조를 구분할 때 최상층과 중상류층의 구분이 세습된 부의 유무라는 변수를 무시하고 현재의 축척된 부나 소득이 시장 세분화의 기준 변수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족 마케팅의 대상을 부를 세습한 최상층과 자수성가한 중상류층이 대부분이다.
자료평가
- 쉽게 구할수 있는 자료라 약간 실망했습니다.
- blackhai***
(2006.05.01 00:3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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