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인간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발달심리학이란
2. 발달이론과 교육적의의
3. 유아기 발달특징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언어발달
4) 정서발달
5) 사회성발달
- 본문내용
-
발달심리학은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전생애의 인지적 동기적, 정신생리학적, 사회적 기능에 일어나는 변화를 연구하며 인간이 발달함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 또 이러한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은 무엇인지를 연구하는 심리학의 한 분야이다.
또, 발달심리학은 태내기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는 심리사회적 변화 및 지적, 신체적, 성격, 능력 적응 등과, 이런 변화에는 어떤 규칙성이 있는지를 연구하고 다루는 심리학 분야를 말한다. 즉, 인간에서 새롭게 나타나는 행동이나 심리 기능의 기원과 변화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밝히려고 하는 것이다. 따라서 발달심리학은 다른 심리학 분야를 포괄하는 분야기도 하다.
.
.
.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심정숙. 가정과학
신응섭. 심리학개론
최경숙. 발달심리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교육의 심리적접근(요점정리)
- 교육심리(교육심리학)발달심리이론,동기유발이론, 교육심리(교육심리학)적응기제이론,도피기제이론, 교육심리(교육심리학)행동치료이론,기타이론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2017공통]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 주제 2주 2차시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의 발달과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봅시다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빈곤 아동 개념, 빈곤과 아동발달, 빈곤아동의 현황, 빈곤 아동의 문제점,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과 과제
- 아동상담 형태 중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과 가족상담에 대해 살표보았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족상담으로 아동삼담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 중요서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우리의 언어 생활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언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바른 국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 보웬(Bowen)의 가족치료에 대한 보고서
- 층간소음 문제 원인 현황 대책 해결책(최근 이슈화된 층간소음 관련 살인 사건을 통해 본)!!!!
- HDC랩스 건설설비부문 자기소개서
- 자원봉사자에 대한 조정단계 중 교육훈련이 갖는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