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광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머 광고의 정의
2. 유머 광고의 효과
3. 유머 광고의 최종 목표
4. 유머 광고의 시사점
5. 유머 광고의 적용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는 많은 정보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가 노출되고 있는 모든 정보들이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한정된 양의 정보만 처리된다. 인간은 노출된 모든 정보 중에서 스스로에게 의미가 있는 소수의 정보만 처리하게 된다. 인간은 정보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그 정보의 중요성에 따라 처리할 정보를 선택하고, 처리상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광고 측면에서 본다면 상품들이 갈수록 동질화되기 때문에 품질이나 가격 등에서 차별적 요소를 찾아 장황하게 말하는 직설적인 소구방법은 이제 정체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즉 수십 개의 채널을 통하여 수많은 광고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광고 시작 1∼2초 내에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평범한 소구만으로는 Creative의 한계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방법의 모색으로 최근 광고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하나의 특징은 '유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홍보]광고 속 유머소구
  • 유머감각에 소구하는 방법을 이용하는데 이를 광고표현의 한 종류인 유머 소구 광고라고 한다.) 광고표현론. 이화자. 나남출판.Ⅳ. 유머 廣告의 表現 技法 및 長點.유머광고는 다소 딱딱한 내용이나 어려운 제용을 소구하는 방법에 비해서 소비자에게 친밀감을 줌으로서 반대주당의 생성을 감소시켜 태도 변화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유머 소구 광고는 청중들이 반대하는 어떤 내용을 이해시키고자 할 때 효과적이다.유머 소구 광

  • [광고론] 유머와 패러디
  • 광고론 1조광고론유머와 패러디-ContentsⅠ. 들어가면서Ⅱ. 유머광고와 패러디광고1. 유머광고가) 유머광고의 정의나) 유머광고의 역사ㄱ) 해외 그리고 국내ㄴ) 국내 유머광고의 동향다) 유머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2. 패러디광고가) 패러디광고의 정의나) 패러디광고의 역사다) 패러디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라) 패러디광고의 종류 및 사례Ⅲ. 마치면서Ⅳ. 참고자료Ⅴ. 소감Ⅰ. 들어가면서유머가 없으면 살아남지 못한다.온라인 메신저

  • [광고론] 유머와 패러디
  • 광고주간의 이해관계 Ex) 네슬레의 키켓을 패러디한 그린피스의 오랑우탄 보호 광고패러디광고~영화패러디현대카드M패러디광고~명화패러디패러디광고~광고패러디패러디광고~프로그램패러디남녀탐구생활을 패러디한 남양 불가리스 트루남녀탐구생활을 패러디한 다이소 라디오 광고패러디광고~인물(캐릭터)패러디모레노 심판을 패러디한 임채무 (아이스크림 ‘돼지바’)유머광고 - 시몬스 침대유머광고란 무엇일까?유머광고란“TV광고

  • 광고 심리와 소비자 행동 -유머광고
  • 유머광고의 장단점와 효과유머 광고가 마케팅 차원에서 지니고 있는 장단점에 대해서는 다양한 시각이 있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긍정적 측면에서 유머 광고는 광고 노출자의 광고 집중력을 최대한 끌어 올려서 회상력을 집중시키는 한편 유머광고에 의해 유발된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은 감정이입을 통해 그 상품에 대한 태도에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반면, 유머광고는 광고 메시지의 이해

  • TV 유머광고의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 유머는 부드러운 분위기 조성하며 광고메시지의 수용을 쉽게 하고, 유머러스한 배경 또한 긍정적인 강화제로 작용하여 결과적으로 광고의 설득적 효과를 높인다. 따라서 유머광고는 광고나 그 제품에 대한 호의적 태도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본 연구의 목적은 유머광고에 대한 선행연구의 고찰과 국내 사례를 통해 그 공통적 표현 특성을 찾아내어 분석함으로써 그를 이해하고 나아가 광고 전략과 유머 광고 제작 방향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