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세이클럽 타키,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메신저 - 세이클럽 타키
1. 타키(Tachy)란?
2. 타키의 장점
3. 타키의 단점

Ⅱ. 미디어 플레이어 - Windows Media Player
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Windows Media Player) 란?
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장점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단점

Ⅲ. 통합 프로그램 - 4M
1. 프로그램 기획 의도 및 과정
2. 프로그램 소개
3. 프로그램 특징

Ⅳ. 사용자 피드백

결론
본문내용
서론

흔히 우리는 메신저를 생각할 때 네이트온이나 msn을 떠올리며 미디어플레이어를 생각할 때 곰플레이어를 떠올린다. 메신저나 미디어플레이어의 종류가 이것들에 한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이것들을 선호하는 이유는 분명히 이러한 프로그램들에 다른 것들과는 차별화되는 기능이 있거나, 혹은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디자인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CMC와 HCI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기존의 메신저와 미디어플레이어는 변화하는 사회흐름에 발맞추어 사용자에게 어필하기 위해, 타 프로그램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 상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은 점차 무한대로 뻗어나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으며 사용자의 욕구는 날이 갈수록 세분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새롭게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어 사용자의 흥미를 끌어들일 수 있는, 메신저와 미디어플레이어의 결합이라는 추세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은 과연 어떤 것일까?
우리 9조에서는 세이클럽 메신저인 타키와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에서 그 프로그램의 밑그림을 그려보고자 한다.
먼저 사용자의 실용적인 측면에서 타키와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를 분석하여 각각의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특징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장,단점을 구별한다. 그 후 분석한 장,단점을 토대로 장점은 적극 수용하고 단점은 개선하여 새로운 메신저, 미디어플레이어의 통합 프로그램을 고안한다. 이렇게 타키와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의 장,단점을 반영한 통합 프로그램은 여러번의 회의를 거쳐 세세한 부분까지 사용자의 용이성을 최대한 중시하여 수정을 거듭한다. 프로그램의 구성이 짜여지면 그에 따라 기존의 인터넷 사이트와 메신저, 미디어플레이어에 있는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실제 통합 프로그램을 디자인 해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자인된 통합 프로그램을 성별, 연령대별로 나눈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고 직접 사용자가 느낀 점을 피드백 받아 프로그램의 부족한 점을 다시 수정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ㅅ-잘봤어요
  • issue1***
    (2008.10.23 16:32:15)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심리학] MSN Messenger,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를 중심으로 그 특징과 문제점, 또 개선방향을 짚어보고 여러 연구방법을 이용하여 새로운 메신저와 미디어플레이어를 디자인해볼 생각이다. MSN메신저와 관련해서는 CMC상황의 인상형성에 관련한 사회적실재감 분석과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가 구현되었는지 알아보고,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와 관련해서는 인간중심의 휴먼 인터페이스가 구축되었는지 살펴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두 미디어의 융합에 대해서도 고찰해

  • 뉴미디어 시대 속 한국 라디오 방송의 위상
  • 플레이어 프로그램(콩, mini, 고릴라)을 조사하고, 그 밖에 ‘보(이)는 라디오’ 서비스와 다시 듣기 서비스의 현 상황을 짚어본다.2) 관련 기사 검색과 참고 문헌을 통해 연구의 타당성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나름의 분석과 결론을 도출한다.Ⅱ. 본론1. 뉴미디어 시대의 라디오 전략(1)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라디오 서비스1) 다시 듣기 서비스예전에 라디오는 생방송이기 때문에 본 방송 시간을 놓쳐버리면 다시 들을 수 없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해서

  • [미디어, 미디어산업, 모바일미디어, 뉴미디어] 미디어의 특성, 종류, 활용, 장단점과 미디어산업의 범위, 분류 및 모바일미디어, 뉴미디어의 광고와 언론에 관한 분석
  • 미디어의 종류와 활용1. Windows Medea Player 7.0 - 인터넷상의 동영상이나 음악 재생1) 설치방법인터넷상에서 한글판 Windows Medea Player 7.0을 다운받는다. (윈도우 98ME부터는 자동적으로 포함되어 설치되어 있다. 설치 전에는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설치를 시작한다. 기존에 이미 미디어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사용중이라 해도 삭제하지 않아도 됨-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해줌) 사용권을 알리는 메시지에 예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읽었습니다

  • 인스턴트 메신저에 대한 특징과 분석
  • 미디어 재생기, 전자사전, 화면캡처 등 작지만 충실한 기능을 메신저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7) 버디버디 버디버디는 아바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최적화되어 있다. 그래서 메신저 곳곳에 아바타에 관련된 기능이 많다. 그 외에도 버디버디에서 제공하는 여러 콘텐츠를 메신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아래에 탭으로 구분해 버튼으로 붙여두었으며 야후/네이버/엠파스를 통해 검색할 수 있는 작은 검색창도 붙어있다. 일단 대화방과 아바

  • [졸업][경영정보] 커뮤니티 기반의 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사례 분석
  • 분석(주)네오위즈의 수익모델은 그림 3-1로 나눌 수 있다.* 출처 : www.sayclub.com ( 자사 웹사이트 ) 그림 3-1 (주) 네오위즈의 수익모델네오위즈는 현재 크게 두 가지 사업부문인 원클릭부문과 세이클럽 부문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1) 원클릭부문 ( 인터넷자동접속프로그램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착안된 원클릭 인터넷자동접속프로그램은 1998년 4월부터 본격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국내에 인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