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사회] 대학포기 학생과 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학 포기 학생에 대한 관련 신문 기사
2.대학포기 학생의 발생원인 분석
3.학교 교육의 문제점
4.학교환경의 기능적 환경에 대한 부적응
5.학업 부적응
6.입시증후군
7.학교중퇴의 학교요인
8.학교중퇴에 대한 대처방안
9.대학 포기학생에 대한 대안
10.특기 적성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1. 관련 뉴스 기사
[한국의 高3] 진학 포기한 민철이의 일상
김민철 군(가명·서울 ㅊ고 3년)은 33명인 반에서 석차 32등이다. 그는 대뜸 “대학진학을 하지 않는 자신이 왜 학교에 가야 하는지 모르겠다. 누군가 대신 나서서 설명 좀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민철 군의 하루는 학교 수업이 끝나는 오후 4시부터 시작된다. 피자집에 아르바이트 가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학교에선 풀 죽어 있던 민철 군의 얼굴에 오후 4시면 화색이 돈다.
한 달에 80만원이라는 거금도 주어지지만 전화 받고 손님 상대하며 배달 가는 일이 너무나도 재미있다. 밤 11까지 장시간 동안 하는 일이라 피곤하지만 장래를 위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다른 친구들에 비해 사회 경험에 있어서는 앞서 있다고 자신한다. 그러나 잠자리에서 눈을 뜨는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의 학교생활을 생각하면 끔찍하다.
그는 매일 아침 버스 정류장에서 무가지를 집어 들고 등교한다. 학교에서는 그것을 탐독하며 수업 시간을 때운다. 지루해지면 이어폰을 꽂고 음악을 듣는다. 그러나 교사들은 그에게 아무런 말도 하지 않는다.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으니 교사들도 그를 방해하지 않는다. 선생님들은 신문을 보고 있는 민철 군을 지나쳐 교실 한 쪽에 앉아 책을 본다. 가끔 어떤 선생님은 무가지를 ‘좀 보자’며 가져갈 때도 있다. 수능을 한 달 앞둔 요즘 수업시간은 자습 시간이다. 민철 군에게는 단지 ‘앉아 있는’ 시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