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청각마케팅 -광고음악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서론
1)주제선정기준
2)광고음악의 정의
II. 본론
1)광고음악의 종류
2)광고음악의 기능과 효과
3)광고음악의 성공적 사례
4)광고음악의 오용과 남용
III. 결론
1)광고음악의 전망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주제 선정 기준
-요즘 tv에 나오는 광고 중 소위 ‘떳다’ 하는 광고들은 한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광고음악 cm송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준기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부터 최근 가수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레모네이드까지 cm송은 연이어 대박행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우리가 무의식중에 기억하고 또 그것이 구매효과까지 이어지게 하는 이 cm송은 과연 어떤 것일까? cm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였다.
2.광고음악의 정의
1)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형성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표현 수단
2)소비자가 어쩔 수 없이 수용하게 되는 일종의 강제적인 음악으로서 소비자를 설득하고 때로는 소비자를 세뇌시키는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음악
Ⅱ.본론
1.광고음악의 종류
1)배경음악(BGM)
전달하고자 하는 광고 메시지의 직접적인 삽입 없이 가사가 있는 가요나 팝송, 클래식 음악 등으로 전체적인 이미지 조성에 기여함.
2)징글(Jingle)
기업이나 상품의 이름을 더욱 인상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특별히 제작된 소리나 음악 같은 사운드를 말하는 것으로 브랜드 정보를 가진 일정 운율을 음성으로 표현한 것.
3)CM송 : 창작된 음악에 브랜드를 알리는 가사가 붙는 음악
자료평가
- ....
- venu***
(2007.11.24 23:50: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환경속의 개인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학개론_자기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고, 자기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례와 생각당하는 줄 모르면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례,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신장질환(혈액투석환자, 신장질환증상, 신장질환환자식이원칙, 식이요법, 허용식품, 금지식품, 신장질환자식단작성, 요리만드는법)
- 부동산 관리, 직접관리방식, 위탁관리 방식, 혼합관리방식 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와 서양의 전통적 양육사상의 흐름을 정리하고, 두 관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