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색채심리학] 성공사례 S-OIL(에쓰오일) VS 실패사례 한국도자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1. 성공적 색채 이용 광고 :S-OIL
2. 비성공적인 색채 이용광고 : 한국도자기
3.광고색채 비교분석
4. Conclusion
- 본문내용
-
Intro.
만약 누군가 당신에게 지금 즉각적으로 생각나는 색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바로 당신의 마음에서 떠오르는 색, 그것이 당신에게 지금 가장 선호되는 색일 것이다. 그리고 그 색은 당신의 기호에 의해 선택될 수도 있고, 당신의 마음 상태에 의해 선택될 수도 있다. 말하자면, 특정한 색에 대한 선호도는 사람이 본래부터 가지고 있는 호감도에 의해서 결정될 수도 있지만, 색을 선택하게 되는 사람의 심리상태에 의해서, 또는 다른 주변 요소들과의 조화에 의해서 많은 부분 색에 대한 호감도와 선호도가 바뀔 수 있다는 것 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색에 대한 심리를 다루는 것이 색채심리학이다.
색채 심리학이란 ‘색채와 관련된 인간의 행동(반응) 을 연구하는 심리학’ 이라고 정의되고 있다. 광고에 있어서 쓰이는 색채. 수많은 색들이 광고의 이곳저곳에 어떤 때는 Main part로써, 어떤 때는 Sub part로써 쓰이고 있다. 이러한 색채들이 아무 의미 없이, 광고제작자의 기호에 따라, 혹은 그냥 무의식적으로 쓰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정답은 No이다. 이러한 색들은 ‘색채심리’에 기초하여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치밀하게 계획되어서 쓰이는 광고의 중요한 material이다. 구매자들의 대부분은 상품명과 기업보다는, 색이나 음악으로써 그 제품을 기억하기를 선호한다. 인간의 기억력은 무한하다고 말하지만, 일단 장기기억으로 넘어간 기억들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선명하게 남아있는 ‘단서’가 필요하다. 그러한 단서가 될 가능성이 가장 많은 것이 바로 색이다.
비단 제품의 색뿐이 아니라 광고 전반에 걸쳐 쓰인 색은 기억을 끌어내기 위한 확실한 ‘단서’가 될 가능성이 크다. 왜냐하면 인간의 기억체계는 어문적이라기 보다는 시각적이기 때문에 말로써 기억된 ‘단서’들 보다는 시각적으로 기억된 ‘단서’가 좀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환학습이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학습경험이 내 삶에 가져온 변화와 기대에 대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