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마케팅] 컬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컬러마케팅의 정의
2.컬러마케팅의 필요성
3.컬러마케팅의 중요성
4.색의 심리적의미에 따른 시각적 효과
5.색채 이용사례
⑴ 단일한 컬러를 사용한 마케팅
⑵ 선택의 기쁨이 있는 마케팅
⑶ 파격적인 컬러
⑷ 색을 바꿈으로써 기존의 이미지를 바꾼 사례
⑸ 경쟁자와의 차별화의 색
⑹ 마케팅 실패
6. 관련 기사
7. 색채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
8.색채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구축 및 활용 방안
- 본문내용
-
1.컬러마케팅의 정의
<naver 용어사전>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컬러 TV와 함께 성장한 감각적인 20,30대 여성층이 늘어나면서 식음료를 비롯한 가구,자동차, 가전 등 소비재 전분야에 걸쳐 확산되고 있다.
노랑, 파랑 등 원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색상을 활용한 패션음료 등 컬러 마케팅 전략이 실제 매출증대에 많은 도움을 주자 업체에서는 상품 기획부터 생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인 컬러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컬러마케팅이란 그 명칭에서 암시하듯이 색상이 중심이 된 마케팅으로 상품 이미지 정책, 상품 차별화, 상품의 기호도, 광고 선전의 효과를 올리기 위하여 색의 기능을 구사하는 것 또는 그것을 위한 일관된 색채 계획을 말한다. 컬러 마케팅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기법을 컬러와 관련시켜 그 과학적 인식을 높여 우수한 경험적 차원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구매행위를 결정짓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요소로 색채의 비중이 커지면서 색채를 마케팅의 중심에 두고 이로 인한 기업의 이윤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마케팅에 컬러가 주된 과제로 등장한 것은 경제 발전에 따른 사회 구조와 소비자의 가치관 변화로 소비환경이 변화함으로써 생겨났다.
자료평가
- 컬러마케팅에 대한 디테일하고 좋은 자료입니다.
- blood***
(2012.05.20 21:04: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