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화장품 광고를 통해 본 문화의 아이콘 그리고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구성 -
1.서론
2. 여성화장품 광고로 보는 트렌드와 화장품 광고의 변화 및 발전
3. 남성화장품 광고로 보는 남성상의 변천사와 광고의 변화
4. 현재 화장품 광고의 동향 및 전망
5. 10대를 겨냥한 화장품 광고를 제작한다면?
6. 마치며
본문내용
(3)1940년대 – 광고표현기법의 발전

40년대가 되면 광고의 표현이 변화된 것을 볼 수 있다. 기사형 광고의 일정한 글씨체 혹은 틀 안에 꽉채워진 내용으로 인해 딱딱해 보이는 표현 보다는 틀 안에 여백도 갖게 되고 글씨체도 좀 더 부드러운 손 글씨체가 쓰이게 되면서 광고가 활기를 갖게 된다.
옆의 광고는 1940년 1월 26일에 매일신보에 실렸던 광고이다. 이 40년대 보면, 제품을 설명하기 보다는 여성 그림 어깨에 글을 써서 브랜드 알리기에 노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1950년대 – 서양식 화장법의 유행과 스타모델의 등장

1950년대 초반에는 가루분과 미용수를 이용한 민간요법, 구리무(크림) 제품이 성행하는 등 기초적인 피부 손질만이 가능할 정도로 화장품 산업은 초기 단계였다. 이후 1953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처음 개최되면서 여성들이 외모를 가꾸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전쟁과 사회 불안으로 화장품은 침체기였지만 직업여성을 중심으로 서양식의 새로운 화장법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서구 영화가 국내로 들어오면서 오드리 헵번이나 마릴린 먼로등의 헐리우드 배우를 따라 모든 스타일이 유행하였던 시기이다. 1950년대 중반 부산 피난시절 구제품을 고쳐 입던 멋쟁이 아가씨들의 차림새를 보면 디오르의 뉴 룩 재킷과 스커트가 눈에 띌 정도로 유행에 민감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유행에 민감하던 시절 태평양에서는 최초로 국내 여성 모델을 써 광고를 하였다.
옆 광고는 1950년대 태평양 ‘ABC 구리무’ 광고이다. 모델은 우리나라 첫 번째 화장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대중의 구매 욕구에 대한 인식
  • 본적 특성은 인터뷰 전에 배포한 설문지를 통해 조사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중앙대학교 서울 캠퍼스 소속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었다. 각 연구문제 이후에는 전문가 CF광고 제작사 ‘Creative Vega’ 기획담당 박인덕 PD / 오리콤 광고기획자 유진숙인터뷰가 추가되어 있다. 연구 참여자의 일반적 특성번호성명나이성별소속1일 미디어 이용시간1정 OO22여자중앙대 신문방송학부3~5시간2서 OO21여자중앙대 신문방송학부15시간3이 OO22남자중

  • [한국사] 매체를 통한 여성이미지 통제
  • 광고상품은 주로 가정용품, 화장품, 제약/의약품이 다뤄졌는데, 여성모델이 나오는 광고는 화장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여성은 여성스러움, 아름다움, 가정적임 등을 표현하는 역할에만 제한되어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신여성의 삶의 방식과 활력은 사회분위기에 큰 파장을 가져왔다. 1920년대에 시작하여 1930년를 지날 때는 식민지 자본주의 토대 위에서 대중문화를 계속적으로 생산하고 소비했다. 그녀들의 개성, 취미, 교양을 통해 한 층의 문화가 형

  • [대학국어 소논문] `동안 신드롬`의 실태와 한계 고찰
  • 화장품부터 성형수술까지, 미용과 관련한 사람들의 지출이 많이 증가한 감이 있는데요. 귀하께서는 이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1.개인의 취향에 따른 거라 뭐라 할 수 없지만 불필요한 소비는 줄여야 한다.(78명) 2.관심 없다.(12명) 3,꼭 필요한 것 같다. 될 수 있는 대로 그렇게 하는 게 맞다고 본다.(9명) 4.전적으로 잘못된 것이라고 본다.(1명)☞ 기능성 화장품 광고의 증가에 따라 그에 대한 인식은 나날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은 非인식층이 더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통해 표면은 단단하지만 만지면 부드럽고 거의 버터 같은 원두 커피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이러한 Starbucks의 외양과 촉감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구하고 있다. Starbucks 커피 컬렉션의 포장은 각 유형의 커피마다 상이한 시각 디자인으로 장식되었다. 각각의 커피는 고유한 색의 소인과 아이콘, 색채 조합,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시각 디자인들은 기본적인 스타일의 일관되면서도 계획적인 다양성을 보여준다.4) 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서비

  • [소비자행동] 스타마케팅
  • 화장품, 타고 다니는 차는 나의 소비행위의 중요한 견본이며 구매의 우선 순위에 올라 있다. 그래서 기업에게 스타 마케팅은 중요한 것이다. 스타는 수익을 창출하는 윤활유와 같은 존재라 볼 수 있다.3) 유형① 광고 모델 계약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다. 일년 또는 2~3년이라는 장기 계약을 통해 거액을 주고 스타를 사는 것이다. 스타는 TV CF나 카달로그, 사인회 등을 통해 직접 판촉에 나선다. 전속계약을 통하여 브랜드=스타라는 동일시를 하는 방법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