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화장품 광고를 통해 본 문화의 아이콘 그리고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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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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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성 -
1.서론
2. 여성화장품 광고로 보는 트렌드와 화장품 광고의 변화 및 발전
3. 남성화장품 광고로 보는 남성상의 변천사와 광고의 변화
4. 현재 화장품 광고의 동향 및 전망
5. 10대를 겨냥한 화장품 광고를 제작한다면?
6. 마치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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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940년대 – 광고표현기법의 발전
40년대가 되면 광고의 표현이 변화된 것을 볼 수 있다. 기사형 광고의 일정한 글씨체 혹은 틀 안에 꽉채워진 내용으로 인해 딱딱해 보이는 표현 보다는 틀 안에 여백도 갖게 되고 글씨체도 좀 더 부드러운 손 글씨체가 쓰이게 되면서 광고가 활기를 갖게 된다.
옆의 광고는 1940년 1월 26일에 매일신보에 실렸던 광고이다. 이 40년대 보면, 제품을 설명하기 보다는 여성 그림 어깨에 글을 써서 브랜드 알리기에 노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1950년대 – 서양식 화장법의 유행과 스타모델의 등장
1950년대 초반에는 가루분과 미용수를 이용한 민간요법, 구리무(크림) 제품이 성행하는 등 기초적인 피부 손질만이 가능할 정도로 화장품 산업은 초기 단계였다. 이후 1953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처음 개최되면서 여성들이 외모를 가꾸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전쟁과 사회 불안으로 화장품은 침체기였지만 직업여성을 중심으로 서양식의 새로운 화장법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서구 영화가 국내로 들어오면서 오드리 헵번이나 마릴린 먼로등의 헐리우드 배우를 따라 모든 스타일이 유행하였던 시기이다. 1950년대 중반 부산 피난시절 구제품을 고쳐 입던 멋쟁이 아가씨들의 차림새를 보면 디오르의 뉴 룩 재킷과 스커트가 눈에 띌 정도로 유행에 민감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유행에 민감하던 시절 태평양에서는 최초로 국내 여성 모델을 써 광고를 하였다.
옆 광고는 1950년대 태평양 ‘ABC 구리무’ 광고이다. 모델은 우리나라 첫 번째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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