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발전사] 우리나라 화장품광고의 변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초기 화장품 광고는 어땠나요?
화장품 광고에서 포~인트는?
화장품 모델은 누가해요?
남자도 메이크업 시대??
“라네즈”의 광고 성공요인은?
화장품 광고!! 이러면 어떨까요?
본문내용
브랜드화 화장품의 대명사 “아모레”

국내 여성들에게
화장품의 브랜드를
인식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한
“아모레”

68년 당시 인기 배우
홍세미의 광고를 시작한
아모레 덕분에
국내 본격적인
“광고 전쟁 시작!”

“아모레”의
당시 TV광고 자료를 한번 볼까요?

*로고(상표명) 강조!
*더빙 처리 음성.(좀 유치한 면이..^^)
*애니메이션 기법이용.
*한 광고에 두개의 상품을~!!
*아모~레 : 외우기 쉽게~~ 기능<제품명

이미지와 환상을 팝니다!

섹스어필 광고의 대명사
“화장품 광고”
최고로 잘 나가는 여자 스타라면
누구나 탐내죠~!
여자들이 탐내는 아름다움과 환상을
심어 주는 게 광고의 포인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의 이해] 저가로드샵의 화장품 광고분석-남자모델 마케팅
  • 광고를 보고 “나도 ooo(남성모델)의 여친이 될 수 있어!”라는 착각에 빠지고, 여성 고객의 남성 모델에 대한 호감도가 커짐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구매욕구도 더불어 커지게 된다.4. 로드샵(저가 브랜드)의 모델들이 남자모델들로 바뀌는 이유1) 화장품을 광고하는 남자 모델을 봄으로써, 그에 걸맞은 여자가 되기 위해서 바로 그 화장품을 써야한다는 일종의 강박관념을 심어주는 효과가 있다.2) 저렴한 가격과 더불어 질 높은 우리나라의 로

  • 화장품 광고의 변천사
  • 우리나라 화장품 광고의 변천사-우리나라 화장품 광고 성공사례 『라네즈의 역사와 변천사등.-화장품 모델은 단순히 모델로서의 기능과 역할 이외에도 한 시대의 가치관과 여성상, 트렌드 등을 읽을 수 있는 직접적인 거울이 라고 할 수 있다. 화장품 광고를 통해 우리나라 미인상을 조명해 보고자 한다.1922년에 시작된 박가분 광고는 우리나라 최초의 화장품광고이자 No Model로 이루어졌다. 사진이 귀하던 당시의 상황을 말해주듯 빼곡한 카피로만

  • [광고와 성] 광고 속의 성적 어필에 대한 분석과 문제점 및 그 영향과 나아갈 방향
  • 광고는 한복을 입은 여성이 담배를 들고 서있는 모습이 매우 이채로운데 그 당시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대담한 묘사였을 것입니다.이후 여성이 광고에 자주 등장하였는데, 1915년 4월 22일자 매일신보에 현재의 중앙박물관 자리에서 열린 박람회 포스터를 게재하였으며, 1920년 1월 24일자 매일신보에 한복을 입은 여성이 묘사된 태경조경환의 광고가 실렸고, 1920년 6월에는 매일신보에 크라브백분 광고가 실리면서 여성이 화장품 광고에 등장하기 시

  • [근대문학과 문화] 광고 속에 나타난 일상성 보기
  • 화장품이다.-하루에 5만 갑이 팔려나갈 정도였다니 그 명성은 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소규모로 시작된 박가분은 1918년 특허국에서 상표등록증을 교부받음으로써 당시 화장품 제조업계에서 선구적인 위치에 서게 됐다. 그리고 마침내 1922년에 동아일보와 조선일보에 우리나라 최초의 화장품광고를 했다. 이렇게 박가분은 광고전략으로 20년대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사실, 박가분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퍼트린 것

  • 광고산업의 개요
  • 광고산업의 개요목차 1.광고산업의 규모 및 변화2.광고대행사의 현황1.광고산업의 규모 및 변화국내 광고산업의 기본 구조국내 광고산업의 규모광고산업의 변천사 매체사별 동향(1) 국내 광고산업의 기본구조 (1) 국내 광고산업의 기본구조 (2) 국내 광고산업의 규모 *자료원: 광고관리 p.44 표 2-1과 최신 광고연감을 종합하여 재정리하였음1960년대 - 제약업계1970년대 – 화장품, 식품업계(3) 광고산업의 변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