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휴대폰이란?
Ⅱ. 세대별 이동통신의 구분
1. <1세대 이동통신>
2. <2세대 이동통신-본격적인 개인휴대폰의 시작>
3. <3세대 이동통신>
4. <미래를 향해>
Ⅲ. 국내휴대폰의 발달
Ⅳ. 국내외 휴대폰 시장
1. 세계 시장규모
2. 국내시장규모
3. 세계시장점유율
4. 국내시장점유율
Ⅴ. 휴대폰을 통한 문화의 변화
Ⅵ. 휴대폰을 둘러 싼 정책들
Ⅶ. 핸드폰의 향후 발전 방향
Ⅷ. 우리가 그려보는 앞으로의 휴대폰

본문내용
Ⅰ. 휴대폰이란?

휴대폰이란 물건을 몸에 지닌다는 携帶와 전화를 뜻하는 telephone의 합성어로 흔히 핸드폰, Cellular phone, PCS(personal communication service) phone 등로 불리는 이동전화 서비스의 일종이다.
원리는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 안에 있는 사람이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면 먼저 관할 기지국에 무선으로 연결이 되고, 그 지역을 벗어나면 다음 기지국으로 자동적으로 바뀌는 원리를 이용한다. 기지국이 바뀌는 시간이 아주 짧기 때문에 사용자는 변화를 거의 느낄 수 없다. 즉 이동통신 서비스 지역 안에는 많은 수의 무선 존이 있고, 무선 존마다 무선기지국이 있어 기지국과 휴대폰 사이에서는 무선으로 접속된다. 또 일반가입자와 접속할 때는 일단 기지국과 무선으로 접속한 뒤 다시 유선을 통해 제어국․교환국 등을 거쳐 통화가 이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던게 아니네요 ㅋ
  • rmsdo0***
    (2007.05.29 19:00:05)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