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기업의 경영 전략 및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코닥 VS 후지필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선정의 이유
2. 비교 기업 소개 (Kodak)
코닥의 성립 및 발전
한국에서의 코닥
주요 경영자의 사업 중점 (이스트만)
주요 경영자의 사업 중점 (피셔)
3. 비교 기업 소개 (Fuji Film)
후지필름의 성립 및 발전
한국에서의 후지필름
주요 슬로건
기업 마인드
3. 기존 두 회사의 경쟁우위
코닥(Kodak) 후지필름(Fuji Film)
4. 성과 분석 재무재표(Kodak)
5. 성과 분석 재무재표(Fuji Film)
6. SWOT 분석
7. 경쟁 기반 (핵심 역량)
8. 경쟁 전략 (Kodak 의 목표)
9. 경쟁 전략 (Kodak 의 전략)
10. 경쟁 전략 (Fuji Film 의 목표)
11. 경쟁 전략 (Fuji Film 의 전략)
12. 각 기업의 컨설팅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선정의 이유
필름 카메라의 쇠퇴
필름 카메라 시장의 규모 11 % 축소.
2 ~3 년 내 일반용 필름 카메라가 사라진다는 부정적인 전망.
디지털 카메라의 열풍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하는 “디카열풍”.
올해 2배의 매출 신장 기대.
필름 카메라의 대표 기업이었던 두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필요.
비교 기업 소개 (Kodak - 1)
코닥의 성립 및 발전
1881년 EASTMAN DRY PLATE 에서 시작.
1892년에 EASTMAN KODAK이라는 회사 이름으로 현재까지 지속.
한국에서의 코닥
1970년 7월, 총 판매대리점을 실시.
1972년에 두산현상소 서울 영업개시로 시작.
1989년 5월에는 코닥 51%의 지분과 두산 49%의 지분으로 한국코닥(주) 으로 출발.
1996년에는 이스트만의100%지분으로 회사가 운영.
자료평가
- 코닥과 후지가 잘 비교되어 있음
- s11***
(2006.12.09 01:22: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코디네이터미학_패션의 유행경향은 과거의 유행이 다시 나타나거나 현대에 맞춰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향을 레트로 라고 하는데 현대복식의 변천사를 통해 현재에 다시 유행했으면 좋겠다고 판단되는 의상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노인복지론) 노인에 대한 말뜻에 대해 서술하시오
- [미디어윤리] 광고의 설득(특별한 수용자(어린이))에 관한 고찰
- ICT 기기(컴퓨터, 게임기, 휴대폰 등)를 활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