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관광산업] 상해시 문화산업 발전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들어가며
1-1 연구목적 및 기대 사항

본론. 1.상해시 소개
1-1 기본 정보
1-2 현재 변화 방향 및 최근 이슈
1-3 상해시 주민 특성

2. 상해시 관광 정책과 관광산업 발전의 현황
2-1 중국- 상해시 관광 정책
☉관광국 조직
☉국제 관광 정책
☉관광 정책의 변화
☉관광 정책의 흐름

2-2 상해시 관광 산업 발전 흐름
2-3 한국-상해시 관광산업의 교류 현황
☉한국-상해간 관광 흐름
☉한국-중국 간 관광객 출, 입국 추이

3. 상해시 문화산업 발전의 현황
3-1 상해시 문화산업 발전의 흐름
3-2 상해시 문화산업 분야별 발전
☉영화
☉예술, 공연산업
☉오락산업
☉방송tv 산업
☉신문, 출판업
☉인터넷 서비스 산업
☉문화교류
☉도서관 및 문화박람 산업

4. 상해시 20/30대 문화 조사
4-1상해시 20/30 취향 정보 조사
4-2상해시 20/30대 주 성향
4-4상해시 20/30대 관련 기타 정보
☉That’s shanghai 잡지 소개
☉참고 사진

결론. 연구 한계 및 제안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2020년 중국이 미국, 일본, 독일에 이어 세계 4위의 관광객 해외 송출국이 된다는 WTO의 전망은 중국과 지리적으로 인접한 한국 관광시장을 기대감으로 들뜨게 하고 있다. 더욱이 중국은 WTO 가입으로 자유무역, 개방화 물결에 승선하며 거대한 아웃바운드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또한 최근 아시아 전역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은 국가 이미지 상승을 이끌며 한국에게 유리한 관광 시장을 형성하도록 돕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대중국 관광은 관광객 유치도 기대에 못 미칠 뿐 아니라 볼거리, 살거리 부족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은 나라’로 각인되는데 실패하고 있다.
본 연구는 중국 최대의 항구 도시로 타 문화에 비교적 개방적인 특성을 지닌 중국의 대표 도시, 상하이, 그리고 문화 변화에 민감한 상하이의 20~30대 조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중국인 유치 방안에 대해 고찰함으로써 우리 관련업계 및 행정당국의 대중국 관광정책 수립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 연구 내용 및 방법

본 연구는 먼저, 상하이라는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상하이의 사회, 경제, 문화 등을 살펴보았다. 특히 상하이의 관광 정책과 그 흐름 그리고 그 속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을 고찰하였으며 더불어 상하이의 20~30대 문화도 분석해 보았다. 이를 토대로 대중국 관광에 대한 특히 상하이에 대한 우리의 적절한 대응 방안을 강구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국내 및 중국 관련 자료의 종합 및 분석 등의 문헌조사와 인터넷자료 검색을 통한 연구방법을 채택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설문지를 개발하여 사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NTO(한국관광공사)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
  • KNTO의 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Ⅰ. 서 론1.연구목적- 우리나라의 경우 관광산업은 외화획득의 중요수단으로 인식되어 국가의 지원아래 급속한 성장을 하였다. 그러나 관광을 단순히 외화획득 수단으로 보는 이러한 시각은 사치, 향락 등 퇴폐관광의 지나친 발전을 가져오는 등 부정적 요인을 낳게 하기도 하여 국민의 건전한 생활문화를 저해하는 산업이라는 오명아래 침체의 시기를 맞은 적도 있었다.90년대 중반에 들어 국민소득의 증대에 따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 대중국투자 - 중국투자론 - 현황 및 동향
  • 중국이나 여타지역으로 생산설비를 이미 이전하였거나 향후 이전을 추진 중에 있다. 일부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산업공동화로 연결될 가능성을 우려하면서 우리경제의 위기론 까지 제기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에 대한 기대는 그 영향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에 대한 한국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론1. 한국기업들이 중국에 진출하려는 이유와 특징 출처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작성자 안드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산업의 보호는 물론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등 해외진출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1995년 첫선을 보였을 때만 해도 그렇고 그런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하나로 여겨지던 BBQ가 ‘토종 브랜드의 세계화’에 나서게 된 힘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국내시장 1위와 해외진출성공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우리 팀에게 흥미로운 기업으로 다가왔다. 또한 해외시장에서의 성숙기를 맞은 기업보다, 앞으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갖고 해외로 뻗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