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소비자 행동론 Repo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신 소비자 행동론
Report
1. 불안을 야기시키는 자극과 공포소구 : 호주담배 광고
호주는 국민적으로 흡연으로 인한 직접및 간접 흡연 폐암 사망 자가 증가 하자 호주에서 파는 담배갑에 흡연으로 인해 올 수있는 건강질환 사진을 담배갑에 부착하도록 하여 자극과 공포를 주고 있다.
이 같은 적극적인 금연운동에 힘입어 1988년 14세 이상 흡연율(30.5%)이 2007년에는 16.6%로 줄었다.
2.선택적 지각의 진귀한자극 :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
갤럭시 S 광고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전세계가 가까워지고 빨라진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광고에서 외국남성이 순간이동 하듯이 날아다니며 전세계를 돌아다니다가 마지막에 손안에 갤럭시S 휴대폰이 떠다니는 형상으로 CF가 전개 되었다. 전세계가 가깝고 빨라진다고하는 표현이 굉장히 진기한 자극으로 다가왔다.
3. 심상을 이용한 사례 : 참이슬
참이슬은 소주 브랜드로서 참이슬이란 이름만으로 이슬의 깨끗함을 연상하게 하여 자사의 소주의 깨끗함과 깔끔함을 강조하였다. 거기다가 소주 겉표지는 나뭇잎에 이슬한방울이 맺혀있는 모습으로 더욱 강조하였다. 이로인해 소비자들은 참이슬이라는 소주에 대해 깨끗하게 이슬처럼 먹을수있는 술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된다.
4.장소법을 사용한 광고 사례 : 공기청정기 자이언스
공기청정기 자이언스는 장소법을 이용하여 한 어린아이가 숲에서 나뭇잎을 따며 웃는 모습을 배경으로 하였다. 자이언스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면 마치 깨끗한 숲에 와있는 것처럼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뿐더러 자녀가 있는 가정에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5. 접근- 회피 갈등해소를 이용한 광고 사례 : 켈로그 스페셜 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일면적 광고 메시지와 이면적 광고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대해
- [가족치료] 영화 `말아톤` 발달장애
- [독후감] 사회계약론(사회계약론 사회계약론 루소 사회계약론 독후감 사회계약론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현장에서 발생되는 통합교육의 현실 문제를 파악한 후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
- 사회복지학개론] 국민기초생활조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신뢰도와 타당도를 비교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정책론)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록] 문제중심기록의 개념과 장단점, SOAP 기록방식의 구성요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