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소비자 행동론 Repo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 소비자 행동론
Report
1. 불안을 야기시키는 자극과 공포소구 : 호주담배 광고
호주는 국민적으로 흡연으로 인한 직접및 간접 흡연 폐암 사망 자가 증가 하자 호주에서 파는 담배갑에 흡연으로 인해 올 수있는 건강질환 사진을 담배갑에 부착하도록 하여 자극과 공포를 주고 있다.
이 같은 적극적인 금연운동에 힘입어 1988년 14세 이상 흡연율(30.5%)이 2007년에는 16.6%로 줄었다.
2.선택적 지각의 진귀한자극 :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
갤럭시 S 광고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전세계가 가까워지고 빨라진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광고에서 외국남성이 순간이동 하듯이 날아다니며 전세계를 돌아다니다가 마지막에 손안에 갤럭시S 휴대폰이 떠다니는 형상으로 CF가 전개 되었다. 전세계가 가깝고 빨라진다고하는 표현이 굉장히 진기한 자극으로 다가왔다.
3. 심상을 이용한 사례 : 참이슬
참이슬은 소주 브랜드로서 참이슬이란 이름만으로 이슬의 깨끗함을 연상하게 하여 자사의 소주의 깨끗함과 깔끔함을 강조하였다. 거기다가 소주 겉표지는 나뭇잎에 이슬한방울이 맺혀있는 모습으로 더욱 강조하였다. 이로인해 소비자들은 참이슬이라는 소주에 대해 깨끗하게 이슬처럼 먹을수있는 술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된다.
4.장소법을 사용한 광고 사례 : 공기청정기 자이언스
공기청정기 자이언스는 장소법을 이용하여 한 어린아이가 숲에서 나뭇잎을 따며 웃는 모습을 배경으로 하였다. 자이언스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면 마치 깨끗한 숲에 와있는 것처럼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뿐더러 자녀가 있는 가정에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5. 접근- 회피 갈등해소를 이용한 광고 사례 : 켈로그 스페셜 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rend 분석 보고서 개인주의의 발생 및 확산 요인 개인주의 현재 동향 개인주의 미래모습 기업의 시사점
  • Trend 분석 보고서목차Ⅰ. 개인주의란?1. 개인주의의 정의 2. 개인주의의 발생 및 확산 요인(1) 사회적 요인(2) 환경적 요인(3) 심리적 요인 Ⅱ. 개인주의 현재 동향1. 신문기사 및 기타자료 2. 키워드 분석 Ⅲ. 개인주의 미래모습1. 현재의 개인주의 특성2.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개인주의 특성 예측3.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개인주의 특성 확대4. 도식화Ⅳ. 기업의 시사점1. 자기중심적 소비의 등장(1) 자기중심적 소비란?(2) 자기중

  • [소비자행동론] 애플 준거집단이 구매행동에 영향
  • 소비자행동론 REPORT- 준거집단이 구매행동에 영향 -목차☞서론1.기업소개2.기업연혁☞본론1.사례요약2.사례분석☞결론1.경영상 시사점2.자신의 구매행동에 미친 영향☞참고문헌서론 1. 기업소개 - 애플이란?『시가총액 2,992억 달러로 IT기업 중 1위,가트너가 발표하는 AMR 공급망 관리 3년 연속 1위 기업,포춘이 선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포브스가 인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위,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가

  • 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사례연구와 마켓오 문제점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언및 나의견해 레포트
  • 소비자들의 심리가 깔려있다고 볼 수 있다. 가격이 높은 제품은 그만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는 심리를 자극하여 Market O의 프리미엄 제품의 가치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될 수 있다.(3) Consumer-brand relationshipConsumer-brand relationship을 활용한 Nostalgic attachment와 Heuristics의 Familiar Brand Names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을 미래의 소비자로 확보할 수 있다. 어린 시절부터 Market O를 장기간 소비해온 소비자들은 Market O를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

  • [유통학]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배송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Report 1998).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가 인터넷 의류제품 구매를 할 경우 인터넷쇼핑몰의 인지도가 각각의 배송비 종류에 따른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4. 위험지각최근 기술의 발달 및 웹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제품을 신뢰할 수 없고,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인터넷 상거래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통계청, 2002). 이처럼 소비자

  • [조직행동론] 개인 수준의 측면에서 본 KT&G -민영화, 직무만족도, 동기부여
  • 신제품 개발 및 공정 단계의 최적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증대시키고 있음.- KT&G의 국가 경제 재정적 기여KT&G는 성실한 조세납부로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 및 국가재정에 기여하고 있음. 2009년 KT&G가 납입한 국세와 지방세는 약 3조 7,490억 원 임.2. KT&G 소개- 초저타르 시장 확보KT&G는 다양한 시장조사 및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호를 시시각각 반영하고 있음. 이를 바탕으로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특히 초저타르 시장은 KT&G가 체계적인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