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평가제,6개영역 관찰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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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3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평가제,6개영역 관찰기록)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활동,자연탐구영역으로 9월에서 2월까지 2학기 (6개월) 동안의 관찰내용 입니다.
2학기 발달평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만3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평가제,6개영역 관찰기록)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활동
자연탐구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OO가 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는다. 식사 노래가 끝나자 “선생님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를 한 뒤 숟가락을 들어 밥을 먹는다. 밥을 입에 넣은 뒤 포크로 반찬을 집어 먹으며 골고루 먹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벽면에 붙어 있는 그림 카드를 보며 “이거 뭐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안전하게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 준비운동을 하는 거에요”라고 말하자 OO는 “손을 이렇게 들고 있어요”라고 말하며 양팔을 들고 왼쪽으로 꺾는다. 교사가 “또 손을 어떻게 하고 있지요?”라고 말하자 OO는 팔을 내린 뒤 양손을 흔든다.
의사소통
벽에 붙어 있는 친구들의 가족 사진을 보고 “이건 OO 누나야?”, “OO 엄마야”라고 말한다. OO가 OO에게 “OO 가족은 어딨어?”라고 묻자 OO가 “여기 이거는 엄마고, 이거는 아빠랑 나야”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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