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152Page (평가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9 / 2024.02.19
  • 10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세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입니다.

모든 흥미영역에서의 놀이나 활동 뿐 아니라 실내외 공간, 견학이나 행사, 일과의 모든 시간에서 유아가 나타내는 반응이나 행동을 고루 포함하였습니다.

표지제외 총 152페이지 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벽면에안전한불, 위험한 불 그림자료를 제시해주었다. OO가 그림자료에 다가가 불이에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불은 우리가 추울 때 따뜻하게 해주기도 하고 배고플 때 맛있는 음식도 마련해 주고 생일케이크에 초 꽂아서 생일축하합니다 라고 인사할수도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집에 불이나서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뺏어갈수도 있어요 라고 말을 하자 OO가 불 위험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불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하죠 라고 물어보자 손으로 코와 입을 막는 행동을 하고 나가요 라고 말을 한다.
놀이활동
종이를 보며 “엄마 만들꺼에요”라고 말한다. 엄마 눈, 코, 입을 붙인 뒤 색연필로 머리카락을 그린다. 앞에 놓인 색종이를 길게 찢어 이마에 붙인다. 교사를 보여주며 “우리 엄마는 파마 했어요”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밤에도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다. 새벽에 일하시는 환경 미화원 사진을 보여주자 “선생님! 저는 밤에 운동할 때 본 적 있어요”하며 “그때 음식 쓰레기도 청소 하셨어요”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미술영역장에서 종이, 가위, 풀, 사인펜을 꺼내서 책상에 앉아 가위로 종이를 오린 뒤 교사에게 ‘OO 이거 집에 가져갈래’라고 말하였다. 교사가’ 그래요. OO야 다 완성되면 집에 가져가도 되요’라고 말하자 OO가’ 네. 알겠어요’ 라고 대답하였다.
일상생활
OO의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 OO의 뒤에서 허리를 끌어안는다. OO가 ‘하지마’라고 말을 하였지만 듣지 않고 계속 웃으며 끌어안는다.
놀이활동
친구랑 쌓기 영역에서 한참 놀이를 즐기며 블록을 쌓다가 친구와 문제가 생겨 다투기 시작한다. 이내 서러움이 생겼는지 울음을 보이며 큰 소리로 울기 시작한다. 교사가 상호작용을 해주자 그제서야 눈물을 그치고 진정하기 시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3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2학기 발달평가곤충을 무서워 하지만 호기심이 있어 쫒아다니고 따라다니고 싶어한다. OO는 자신의 기분과 느낌을 율동으로 표현하고 즐겁게 친구들과 놀이할 수 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으나 가끔 이야기하지 않고 울음으로만 표현하는 모습이 관찰되어 격려가 필요하다. 쓰기 활동에 더욱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이름을 써볼 수 있다.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을 잘 하며, 여러 가지 신체 활동을 잘할 수 있는 모습이다.만3세반 2

  • 만2세반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99Page (평가제)
  • 11월의사소통친구들과 함께 자유 놀이를 하고 있던 OO가 교사에게 와서 “선생님~ 오늘 비 안 와서 놀이터 갈 수 있지요?”라고 이야기를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OO 놀이터에서 놀고 싶구나!”라고 물었더니 “네~~”라고 대답을 하였다.교사는 OO에게 “오늘은 비도 안 오고 날씨가 좋아서 놀이터에 나가서 놀이할 수 있겠다.”라고 말을 해주니 OO가 “우와~ 신난다”라고 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다. 12월사회관계유희실에 나간 영아들이 널뛰기에

  • 만3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2학기) 관찰일지 # 평가제 통과 관찰일지
  • 예술경험물감을 묻힌 자동차 바퀴를 종이에 굴리며 OO의 그림을 한 번 쳐다본다. 갑자기 자신의 종이를 구겨 버리고 교사에게 “종이주세요” 라고 말한다. 교사는 새 종이를 다시 주자 OO는 OO의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그린다.2월자연탐구OO가 불이 들어오는 전구 스텐드를 탐색한다. 스텐드에 스위치를 움직여서 불을 켜고 꺼보며 조절을 하면 탐색한다. 불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관찰하고 스위치를 찾아서 불을 켜고 끌수 있다.만3세 OOO반 관찰일지

  • 만3세 (5세) 1년 유아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2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9월일상생활교사와 친구들과 함께 다리를 겹쳐놓고 다리빼기놀이를 하였다. 한번 끝나자 다시 교사 옆으로 오더니 다리를 편다. 그리고는 친구를 보더니 눈짓으로 말을 한다. OO가 “선생님 OO 또 하고 싶은가봐요~~ OO 또 하고 싶어?”라고 말하자 OO가 “응”하고 답한다.10월놀이활동친구가 단풍나무를 표현하는 활동을 한다. OO가 옆에 와서 친구가 하는 것을 본다. 교사가 “OO도 할래요?”라고 묻자 고개

  • 관찰일지 1년(3-2월) 만3세 16명 32PAGE
  • 만3세반 일상놀이영역관찰일지 및 평가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3월일상생활OO는 책상에 동화그림을 올려놓고 자리에 앉아 보기 시작한다. OO가 다가와 “나도 볼 거야. 저리가.”라고 말하자 OO는 “OO랑 같이, 같이 놀자.”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가 먼저 동화책을 보고 있었는데 OO랑 같이 볼까?”라고 말하자 큰 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OO는 OO에게 “OO가 빌려줄게.”라고 말하며 동화그림을 보여준다.4월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