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152Page (평가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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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3세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입니다.
모든 흥미영역에서의 놀이나 활동 뿐 아니라 실내외 공간, 견학이나 행사, 일과의 모든 시간에서 유아가 나타내는 반응이나 행동을 고루 포함하였습니다.
표지제외 총 152페이지 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일상생활
벽면에안전한불, 위험한 불 그림자료를 제시해주었다. OO가 그림자료에 다가가 불이에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불은 우리가 추울 때 따뜻하게 해주기도 하고 배고플 때 맛있는 음식도 마련해 주고 생일케이크에 초 꽂아서 생일축하합니다 라고 인사할수도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집에 불이나서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뺏어갈수도 있어요 라고 말을 하자 OO가 불 위험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불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하죠 라고 물어보자 손으로 코와 입을 막는 행동을 하고 나가요 라고 말을 한다.
놀이활동
종이를 보며 “엄마 만들꺼에요”라고 말한다. 엄마 눈, 코, 입을 붙인 뒤 색연필로 머리카락을 그린다. 앞에 놓인 색종이를 길게 찢어 이마에 붙인다. 교사를 보여주며 “우리 엄마는 파마 했어요”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밤에도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다. 새벽에 일하시는 환경 미화원 사진을 보여주자 “선생님! 저는 밤에 운동할 때 본 적 있어요”하며 “그때 음식 쓰레기도 청소 하셨어요”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미술영역장에서 종이, 가위, 풀, 사인펜을 꺼내서 책상에 앉아 가위로 종이를 오린 뒤 교사에게 ‘OO 이거 집에 가져갈래’라고 말하였다. 교사가’ 그래요. OO야 다 완성되면 집에 가져가도 되요’라고 말하자 OO가’ 네. 알겠어요’ 라고 대답하였다.
일상생활
OO의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 OO의 뒤에서 허리를 끌어안는다. OO가 ‘하지마’라고 말을 하였지만 듣지 않고 계속 웃으며 끌어안는다.
놀이활동
친구랑 쌓기 영역에서 한참 놀이를 즐기며 블록을 쌓다가 친구와 문제가 생겨 다투기 시작한다. 이내 서러움이 생겼는지 울음을 보이며 큰 소리로 울기 시작한다. 교사가 상호작용을 해주자 그제서야 눈물을 그치고 진정하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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