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8 / 2024.03.17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4세 3월부터 2월까지의 1년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월달 관찰일지에도 2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목차: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1. 만4세 1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 14.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1.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 14.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본문내용
*본문 일부:
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3월,4월,5월,6월,7월,8월)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해석

각 유아마다 8월달 -> 발달평가 총 평 기록.
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2월)
신체 운동 건강
2/13
대소집단 활동으로 요가 활동을 하기로 하며 유아도 요가를 하기 위해 친구들과 거리를 두고 제자리에 서서 준비를 한다. 그리고 요가 동작 그림을 보고 친구들을 따라 함께 동작을 취해본다.
해석
: 평소 대근육을 자주 사용하고 움직여서 그런지 요가 동작을 할 때도 어려워 하지 않고 쉽게 쉽게 금방 동작을 잘 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연 탐구
2/5
과학 영역에 간 유아는 ‘우와 엄청 큰 연필이랑 지우개다.’ 라고 말한다. 지우개를 든 유아는 지우개를 책상 위에서 문지른다. 그리고 손으로 지우개의 겉면을 문지르며 ‘부드럽다.’ 라고 말한다.
해석
: 필기할 때 사용하는 연필과 지우개에 관심을 가지고 손과 눈으로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회 관계
2/13
친구가 아침에 울면서 등원을 하는 모습을 지켜 본다. 그리고 친구가 교실에 들어오자 친구에게 ‘울지마~ 엄마 가서 속상했어?’ 라고 말하며 친구를 위로 해 준다. 울던 친구가 옷과 가방을 정리 하는 모습을 다시 보고서는 ‘나랑 이거 하고 놀까?’ 라고 말하며 친구에게 놀이를 제안한다.
해석
: 다른 친구의 마음을 위로 해 줄 줄 알고 헤아려 줄 수 있는 마음을 가졌다. 가끔가다 욕심을 보이기도 하지만 욕심보다는 친구를 위하는 마음이 크다.

의사 소통
2/5
1년동안 OO반에서 했던 놀이를 생각하면서 좋았던 것과 아쉬웠던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좋았던 게 너무 많아요. 누리놀이랑 체육 영어 과학 레고 다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한다. 그리고 글자로 적는다.
해석
: 우리반에서 했던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회상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단어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었다. 또한 스스로 글자를 쓰고 읽을 수 있는 모습을 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달러를 선불로 요구했으나, 노이만과 매켈비는 후불로 7500달러를 줄 테니 임대부터 해달라고 했다. 한 층을 사무실 공간 15개로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반을 건물주에게 주고 나머지는 자신들이 갖는 것이 둘의 계획이었다.▲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세 사업자들이 광고를 보고 몰려들었다. 2008년 가을 금융 위기가 터졌지만, 사업은 오히려 번창했다. 불경기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자 1인 창업이 갑

  •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입니다.
  • FILE:만4세1년치관찰일지14명/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10번 유아.hwp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결재담임원장반명이름10번 생년월일기록자구분신체 운동 건강자연 탐구사회 관계의사 소통예술 경험관 찰내 용3/어린이집 근처 놀이터에 가자마자 신나게 놀이터에 뛰어 들어가기를 한다. 놀이터에 들어가자마자 그네를 잡고 그네에 앉아 발로 땅을 힘껏 밀어 보기를 하며 그네를 신나게 타본다. 교사가 ‘넘어지지않게 조심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만4세반 평가제관찰일지 발달평가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점심을 먹은 후 물을 꺼내어 마시는 OO에게 OO가 “물 마셔? 우리 엄마가 물 많이 마시면 좋다고 했어.”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OO가 “그럼. OO야 너는 물 마셨어?”라고 물어보자, “키. 아니. 나는 물 안 마셨어. 나 요즘 물 잘 안 마시고 싶어”라고 말하면서 소량의 물만 마시고 정리한다. 신체운동체육 특강시간에 파라슈

  • 만4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60페이지
  • 해석 및 평가OO는 책을 찾아보는 횟수가 많으며 책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알고 있는 것을 알맞은 문장으로 친구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바람개비를 돌릴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중 한가지를 이용해 바람개를 돌린다.OOO 2학기 관찰기록관 찰 기 간9월 1일 ~ 2월 28일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OO가 민소매옷을 입고 등원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 해석(반칙-위법, 표절-도둑질)`역할교환 검사: 도덕원리를 자신에게 적용했을 때에도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가`보편적 결과검사: 그 원리를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실천했을 때의 결과를 예상4. 교사의 역할: 적절한 발문으로 학생들의 기능을 발달시키는 훈육자, 임상치료사5. 평가①장점: 학생 중심의 새로운 접근법이라는 하나의 방법론을 강조하고 있음과학적 방법의 요소들을 창조적인 방식으로 잘 활용하고 있음②단점: 정의적 측면과 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