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관찰기록일지 만4세 6월-8월 11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1 / 2024.03.21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학기 관찰기록일지 입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신체운동
6/
교실에 들어와서 가방을 바닥에 두고 쌓기 영역으로 달려간다. 블록상자 앞에 앉아서 사자를 잡으며“이건 내가 할 건데.”하며 가져간다.“선생님 00이가 가방 정리도 안하고 와서 해요.”라고 말한다. 00이는 짜증을 내며 큰 목소리로“왜, 뭐”하며 블록을 블록 상자에 던진다.
의사소통
8/
물통을 들고 나와며 “선생님, 물 넣어주세요.”라고 한다. 교사는 “시완아, 친구 국 나눠주고 물 줄게. 좀 기다려줘.”라고 한다. “네”하며 자리로 들어간다. 교사는 친구에게 국을 주고 “물 담았어요.”라고 한다. “누가 줬어요?”라고 하자. “ 선생님이 넣어주셨어요.”라고 한다.
사회관계
8/
정리정돈을 하자는 교사의 말에 쌓기 영역에서 놀던 00이는 놀던 쌓기영역 교구는 두고 수 조작에서 놀고 있던 친구들의 교구를 빼앗아 정리한다. 유아들은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르자“ 정리해! 정리해! ” 하며 00이는 소리를 지른다. 그리곤 다시 역할영역에서 정리 정돈하는 유아들의 교구를 빼앗아 정리하며 “ 정리해! 정리해!” 같은 말을 반복하며 정리한다. 그러는 중 우는 친구가 생기도 계속 친구들의 놀잇감을 빼앗아 정리한다.
예술경험
7/
00이가 그림을 그리며“엄마에요”하며 그린 그림을 교사에게 보여준다. 엄마와 인형 놀이를 한다며 가방에 넣는다. 교사가 다가가서 00이에게 “ 엄마 보고 싶어? 하니 눈물을 글썽이며 고개를 끄덕인다. 그리고는 “더 예쁜 색으로 우리 엄마 색칠해야지” 하며 여러 색을 사용해 색칠한다.
자연탐구
6/
쌓기놀이 영역에서 네모 블록이 담긴 바구니를 가져 와 모임 자리에 앉는다.“얘들아, 이거 하자”라고 말하자 “그래, 알았다. 그런데 니 이거 할 줄 아나?”라고 말한다. 00이가“어렵다. 그냥 해보자.”라고 말하며 블록을 이리 저리 끼워본다. 블록을 이리 저리 끼워 보다가 주차장을 만들어 자동차 놀이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영유아관찰일지 1년치 (일상놀이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록 일지반 명OOO반이 름OOO연령만4세월관찰내용9월일상생활‘OO는 뽀뽀쟁이’ 안전교육을 하며 유아들에게 친구가 나의 몸을 만지거나 뽀뽀를 하려고 할 때 대처해야 하는 방법에 대해 OO에게 묻자 “어?나도 그런 적 있는데.지난 번에 OO도 그랬어요.”라며 다른 대답을 하였고 재차 방법에 대해 묻자, 싫다고 말한다고 대답했다.10월놀이활동사진속의 친구 수를 세어본다. 여자친구의 수와 남자 친구의 수를 세어보고 ‘

  • 만4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10페이지
  • 유아들과 함께 나누어 사용하거나 놀이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보였으나 조금씩 또래 유아에게 관심을 보이며 함께 놀이하고 나누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OO는 미술활동 시간에 흥미를 갖고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다른 유아들에 비해 색칠과 가위 사용이 빠른 모습을 볼 수 있어 꼼꼼하게 색칠하고 모양대로 잘 오릴 수 있도록 격려가 필요하다.OOO 1학기 관찰기록관 찰 기 간3월 2일 ~ 8월 31일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

  • 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분량(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
  • FILE:만3세 관찰일지 11명-3월.hwp반 관찰기록부관찰 기간 : 2016년 3월 1일 ~ 3 월 31일 결재담임원장이름성별남생년월일기록자구분관찰내용해석(평가)발달영역별 관찰신체운동건강영역3/10 점심시간 밥을 먹지 않고 입을 내밀고 불만스런 표정을 지어 보여 “왜 밥 안 먹니?”하고 물었더니“엄마 보고 싶어”하며 밥을 거부하였다.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운 듯 새로운 환경에 친근하게 적응 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의사소통 영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관찰하고 교생 서로가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야한다.4) 영유아보육기관 및 학급경영자로서의 실습(1) 영유아보육기관 및 학급의 경영방침과 목표를 이해하고 모든 경영계획을 세운다.(2) 영유아보육기관 및 학급의 실태를 파악하고 학급운영의 방향을 잡도록 한다.(3) 학급의 비품관리, 환경구성 등의 활동을 직접 해본다.(4) 학급사무를 지도교사의 협조․지도하에 직접 처리해 보며 제 장부의 기록보관을 직접 경험해본다.5) 지역사회 조사자로서의

  • 유치원실습일지
  • 유아들을 만난다는 설레임과 부담감을 갖고 첫 실습을 했다. 원장선생님과 지도교사 선생님, 그리고 유풀반 아이들 모두 나에게 잘해주었고 앞으로 한달동안 실습하는 동안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지도 교사의 평가FILE:일지/6월 21일 화요일.hwp 만5세일 일 교 육 계 획 안결 재실습생지도 교사원 장일 자2016 년 6 월 21 일 화요일생활 주제우리 동네주 제우리 동네 전통과 문화소 주 제우리 동네 전통과 문화 알아보기목 표⦁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