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관찰기록일지 만4세 6월-8월 11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1 / 2024.03.2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학기 관찰기록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신체운동
6/
교실에 들어와서 가방을 바닥에 두고 쌓기 영역으로 달려간다. 블록상자 앞에 앉아서 사자를 잡으며“이건 내가 할 건데.”하며 가져간다.“선생님 00이가 가방 정리도 안하고 와서 해요.”라고 말한다. 00이는 짜증을 내며 큰 목소리로“왜, 뭐”하며 블록을 블록 상자에 던진다.
의사소통
8/
물통을 들고 나와며 “선생님, 물 넣어주세요.”라고 한다. 교사는 “시완아, 친구 국 나눠주고 물 줄게. 좀 기다려줘.”라고 한다. “네”하며 자리로 들어간다. 교사는 친구에게 국을 주고 “물 담았어요.”라고 한다. “누가 줬어요?”라고 하자. “ 선생님이 넣어주셨어요.”라고 한다.
사회관계
8/
정리정돈을 하자는 교사의 말에 쌓기 영역에서 놀던 00이는 놀던 쌓기영역 교구는 두고 수 조작에서 놀고 있던 친구들의 교구를 빼앗아 정리한다. 유아들은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르자“ 정리해! 정리해! ” 하며 00이는 소리를 지른다. 그리곤 다시 역할영역에서 정리 정돈하는 유아들의 교구를 빼앗아 정리하며 “ 정리해! 정리해!” 같은 말을 반복하며 정리한다. 그러는 중 우는 친구가 생기도 계속 친구들의 놀잇감을 빼앗아 정리한다.
예술경험
7/
00이가 그림을 그리며“엄마에요”하며 그린 그림을 교사에게 보여준다. 엄마와 인형 놀이를 한다며 가방에 넣는다. 교사가 다가가서 00이에게 “ 엄마 보고 싶어? 하니 눈물을 글썽이며 고개를 끄덕인다. 그리고는 “더 예쁜 색으로 우리 엄마 색칠해야지” 하며 여러 색을 사용해 색칠한다.
자연탐구
6/
쌓기놀이 영역에서 네모 블록이 담긴 바구니를 가져 와 모임 자리에 앉는다.“얘들아, 이거 하자”라고 말하자 “그래, 알았다. 그런데 니 이거 할 줄 아나?”라고 말한다. 00이가“어렵다. 그냥 해보자.”라고 말하며 블록을 이리 저리 끼워본다. 블록을 이리 저리 끼워 보다가 주차장을 만들어 자동차 놀이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