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4세 유아 관찰기록 6~8월 18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8 / 2023.02.18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집 만4세 유아 관찰기록 6~8월 18
- 본문내용
-
신체운동건강
/
도마 위에 김과 밥을 올린 후 여러 가지 재료를 선택하여 올린다. 교사가 “ 어떤 재료를 넣고 있나요?”라고 묻자 “시금치요.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힘이 세 진대요.”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00 김밥에는 당근도 많이 보이는 것 같은데요?”라고 하자 “엄마가 당근 먹으면 눈이 좋아진다고 해서요. 저 멀리 있는 것도 볼 수 있어요!”라고 대답한다. 재료를 손가락으로 누른 뒤 천천히 김을 들어 돌돌 말아 김밥을 완성한다.
의사소통
/
여름 음식 그림 자료를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저 이거 먹어본 적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삼계탕 먹어본 적 있니? 어떤 맛이었어???라고 묻자 ??맞다. 삼계탕이다. 그럼 이 글자가 삼계탕이구나.??라고 말하고는 삼계탕 글자를 검지손가락으로 끼적인다. 교사가 색칠과 글자를 써볼 수 있도록 하자 연필로 글자를 쓰며 ??근데 저 삼계탕 좋아해요. 뜨거운데 맛있었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
친구들과 손을 잡고 “우리 동네 왜 왔니, 왜 왔니, 왜 왔니” 노래를 부른다. 맞은 편 친구들이 “특산물 찾으러 왔단다, 왔단다, 왔단다~”라고 노래하며 다가오자 “으악!” 소리를 지르고 웃으며 뒷걸음질 친다. 00와 친구들이 “무슨 특산품 찾으러 왔느냐, 왔느냐~”라고 웃으며 걸어가고 친구들이 가위바위보 하는 것을 지켜본다. 속한 팀이 지자 “안 돼~~”라고 하며 친구의 손을 다시 잡는다.
예술경험
/
00가 악기를 연주하는 친구에게 “나도 같이 하자.”라고 이야기한다. **가 “그럼 너도 악기 하나 가져와.”라고 하자 00가 북을 가져와 “둥둥둥~”입으로 소리를 내고 두드리며 친구와 함께 자유롭게 연주한다. 교사가 “악기를 누구한테 들려주고 싶나요?”라고 묻자 00가 “우리 동네 사람들이요!”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그럼 동네 사람들에게 악기소리를 어떻게 들려줄까요?”라고 묻자 “여기저기 다니면 되죠! 얘들아, 우리 움직이면서 치자!”라고 하며 친구들과 줄을 지어 걸어가며 악기를 연주한다.
자연탐구
/
명화 퍼즐을 보며 친구들에게 ??나도 바닷가 간 적 있는데. 거기서 조개 캤어.??라고 말한다. 퍼즐 조각을 책상 위에 쏟고 퍼즐의 그림이 보이게 모든 퍼즐 조각을 뒤집는다. 전체 그림을 보며 퍼즐의 모서리를 찾아 맞춘다. 퍼즐 조각의 방향을 돌려가며 맞는 퍼즐 조각을 찾아 맞추기를 반복한다. 완성된 퍼즐을 보며 ??완성!??이라고 외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적응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 아동문학개론 보고서-반지의 제왕
- 반지의 제왕 감상문 - 생태론적 접근
- 일본 대중음악 한류 열풍 J POP 정의 J POP 일본 대중음악 J POP 일본식 팝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