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유아 관찰 기록 9월- 2월 10명 관찰 21페이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7 / 2024.02.27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학기 관찰내용입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점심시간에 점심을 먹다 ㅇㅇ이가 “다먹었어요”라고 말하며 한가지 반찬만 빼고 다 먹은 식판을 가지고 교사에게 온다. 교사가 “이건 왜 안먹었어? 이것도 먹어야지”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이건 oo이가 싫어하는 거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자리에 가서 다 먹지는 말고 조금만 잘라서 먹고 남은건 버리자”라고 말하자 oo이가 자리로 돌아간다. oo이는 그 반찬에 손을 대지 않고 가만히 앉아만 있는다.
신체운동
oo가 제기를 머리에 뒤집어 쓰고 친구들과 웃으며 놀이한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제기차기 할 수 있어?” 하고 묻자 “네 당연하죠”라고 말하며 제기를 위로 던졌다가 제기를 향해 발을 뻗는다. 제기가 oo 발에 닿지 않고 땅으로 떨어지자 다시 집어서 던진다. 몇 번 반복하다가 제기가 oo 발에 맞고 한번 더 위로 튕기자 oo가 “선생님 저 방금 제기 한번 찼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가을 하면 떠오르는 것에 대해 oo이에게 물어보자 oo이는 “음,,, 눈사람”이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건 겨울인데 가을은 뭘까”하고 다시 묻자 oo이가 “잘 모르겠어요”한다. 교사가 가을은 어떤 계절인지 설명해주자 oo이가 “아 이제 알겠다 가을에는 산이랑 나무가 빨간 색 노란색 알록달록 색깔이 변하잖아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oo이는 oo이랑 그림도 그리고 색칠 공부를 하며 놀이하고 있는데 어린이집에는 없는 공주 스티커를 붙여 놀이한다. 교사가 “oo아 그 스티커 어디서 났어?” 하고 묻자 “이거 oo이랑 같이 스티커 붙이려고 집에서 가지고 왔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어린이집에선 어린이집 놀잇감을 사용해야지 가방에 넣자”하니 oo이가 “네”라고 대답하며 스티커를 정리한다. 스티커를 가방에 넣기전 oo이와 교사에게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은 하나씩 손등에 붙여줄게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하나씩 붙여준다.
예술경험
고양이를 그린다고 종이를 받아간다. 아빠 고양이를 그린후 교사에게 가져와 설명한다“ 아빠고양이예요. 수염, 눈, 코, 귀 고양이는 줄무늬가 있는 것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서 줄을 그린다. 그리고 다시 자리로 돌아가 고양이를 또 그린후 가져온다. “이고양이는 엄마고양이인데 아기고양이가 배속에 있어서 배가 뚱뚱해요.”
자연탐구
“공룡은 왜 골고루 먹지 않아요?” “그러게 선생님도 궁금하다 왜 그랬을까? 골고루 먹으면 건강하고 오래 살았을텐데 .” 하자 “ 맞아요. 선생님 초식공룡과 육식공룡들이 우리반에도 있어요.” 하면서 쌓기영역의 공룡모형들을 분리하기시작한다.“여기는 초식공룡이구요, 여기는 육식공룡이예요.” 하며 이야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