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트렌드분석] 트렌드 분석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방법

Ⅱ. 결과 및 해석

1-1 어린이의 보편적 트렌드

1-2. 어린이의 새로운 트렌드

2-1. 중년주부의 특성

2-2. 중년주부의 보편적 트렌드

2-3. 중년주부의 새로운 트렌드

3-1. 대학생의 특성

3-2. 대학생 보편적 트렌드

3-3. 대학생의 새로운 트렌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988년 9월 미국의 영화배급사인 UIP 한국지사가 서울의 2개 극장에 <위험한 정사>(Fatal Attraction)를 한국 영화 수입사의 중개를 거치지 않고 직접 배급하여 상영함으로써 가시화된 영화시장 개방정책은 그동안 한국 영화산업의 근간을 뒤바꿀 정도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개방정책뿐만 아니라 국민총소득이 증가하고, 삶의 질이 향상되며, 주5일 근무제가 도입됨에 따라 문화생활이 확대되었고, 우리나라의 영화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남녀노소와 같은 단순한 집단이 아닌 성별, 연령, 거주지역, 학력, 직업,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등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 집단이 세분화되면서 각 집단 마다 다양한 특성을 보이며 여러 가지 트렌드를 형성하였다.
따라서 10대 어린이, 4,50대 중년주부, 20대 대학생으로 집단을 세분화하여 각 집단의 영화에 관한 보편적 트렌드와 앞으로 새로운 트렌드로 발전해나갈 수 있는 현상을 관찰이나 면접, 조사를 통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1. 연구방법

- 조사기간 : 2008년 5월 10일 ~ 13일
- 조사방법
① 개인심층면접
: 각각의 집단에 대해 2명씩 총 6명에 대해 개인심층면접을 진행
② 타운워칭(Town Watching)
: CGV, 롯데시네마, 프리머스 등 영화관을 직접 방문하여 예매부터 관람 그리 고 기타 행태 등에 대해 관찰
③ 2차자료조사
: 서적, 각종 문헌, 신문, 인터넷 검색엔진 등을 이용하여 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저냥 괜찬은 참고자료라고 생각합니다
  • njh4***
    (2010.12.09 01:21:12)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방법론] 제품관여도가 배너광고의 단순노출 후 회상과 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화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영화 마케팅의 최종 목표는 관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그들이 영화관으로 발길을 돌리게 하려는 것으로, 정확한 타겟과 그들의 성향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관객들을 공략하여 ‘이 영화는 재미있겠다.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하려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트렌드는 물론이고 사람들의 기호, 영화를 보는 동기 등 다양한 변수들이 상당히 빠른 속도로 변화한다. 때문에 각 영화별로 타겟을 정확히 분석

  • [mis, 경영정보시스템] CGV 운영전략을 위한 정보시스템
  • 영화관 업계 1위인 CGV를 모델로 선정하여 정보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한다. 2.2. 목표와 설계CGV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의사결정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서 우선 수익 극대화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고려해야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요소들로써 고객, 영화, 영화관 크게 세 가지의 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또한 고객, 영화, 영화관 정보에도 각각 하위 항목들이 존재하며 이들을 고려하여 분석해야한다. 고객의 정보에는 고객 유형(관

  • [사업계획서, 레스토랑 시설 디자인] 유럽식 베이커리 카페 제안
  • 분석)플러스 요인마이너스 요인O: 기회(Opportunity)T: 위협(Treat)외부환경1. 매크로 환경-베이커리와 커피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20% 이상의 성장)-고투자비용 진입장벽 높음2. 고객-해외 경험이 많은 20-30 여성 고객3. 경쟁업체-기존 업체 메뉴와 차별성 가짐1. 매크로 환경-경제 악화로 인한 소비자들의 지출 감소-환율, 국제 곡물가격 급등 원자재값 상승2. 고객-트렌드에 따라 이동하기 쉬운 성향3. 경쟁업체-시장에 진입한 기존 업체의 수가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인구구조를 통해 알아보고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을 이끄는 주요 선두국가이자 현재 진출해있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시장분석을 통해 향후 뽀로로의 성공과 발전 방향에 대해 검토해보았다. 분석도구에는 4가지를 사용하였는데, Five-force 모델과 VRIO분석을 통해 환경을 판단할 역량을 파악하고 STP분석과 SWOT분석을 통해 현재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알아본 결과 ㈜아이코닉스가 미개척시장인 유아용 애니메이션 시장을 단일 표적

  • [영상] `드라마 황진이`와 `영화 황진이`의 비교 -작품의 성패와 영상코드의 차이점 분석
  • 영화 ‘황진이’의 개봉은 하나의 트렌드로 성장한 황진이의 인기를 급속히 확산시킬 수 있었다. 하지만 영화 황진이는 저조한 흥행 성적과 소비자들의 기대에 못 미쳤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드라마의 성공에 비해 영화는 실패 한 것이다. 같은 인물을 다룬 각 작품의 평가와 반응이 이처럼 엇갈린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영화의 실패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 했을 것이다. 마케팅의 실패, 엉성한 스토리 구성 등의 수많은 요인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