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_동사와 형용사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동사와 형용사의 정의
1) 동사
2) 형용사
3) 용언
(2) 활용 형식에 따른 동사와 형용사 구분
1) 기본형 구분
2) 현재형 구분
3) 의도와 목적 구분
4) 명령형과 청유형 구분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동사는 말 그대로 움직임이나 작용을 나타내고 형용사는 성질이나 상태를 나타낸다. 두 품사 사이는 사실 차이점 보다는 공통점이 더 많다. 한 때는 동사와 형용사를 구분해야 하는가에 대해 논의가 되기도 했지만 의미의 차이나 특정 어미의 결합 등이 다르므로 다른 품사로 규정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구분법이 애매하기 때문에 활용하는 방식을 통해 구분하기도 한다. 본 리포트에서는 실질적으로 동사와 형용사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각각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서 논해보기로 한다.
2. 본론
동사와 형용사의 구분은 실질적 사용에서 구분되어 지는 경우가 많다. 본론에서는 동사와 형용사를 정의하고 활용 형식에 따른 동사와 형용사를 구분해보기로 한다.
(1) 동사와 형용사의 정의 동사와 형용사란 무엇인가, ratsgo’s blog
1) 동사
동사는 움직임을 과정적으로 표현하는 품사이다.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구체적인 움직임,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움직임, 움직임을 지닌 상태, 자연의 움직임이다. 대체로 동사의 움직임을 과정적, 동태적으로 나타낸다.
① 구체적인 움직임 : 읽다, 잡다, 뛰다
② 마음속으로 일어나는 움직임 : 사랑하다, 믿다
③ 움직임을 지닌 상태 : 쉬다, 살다
④ 자연의 움직임 : 흐르다, 솟다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1) 동사와 형용사의 차이, 국어독서창고, 티스토리
https://keewoong25.tistory.com/1117
(2) 용언,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3) 동사와 형용사란 무엇인가, ratsgo’s blog
https://ratsgo.github.io/korean%20linguistics/2017/05/09/verb/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월 전쟁에 대해서
- [유아교육사] 현대 아동교육의 기초 - 듀이(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등), 슈타이너(인지학과 아동관, 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발도르프 유치원의 환경구성과 교육내용)
-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이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 만2세 4월 보육일지 1주-4주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삼국통일 고구려 수나라 전쟁 고구려 당나라 전쟁 고구려 수당 전쟁 백제 멸망
- [놀이지도 계획안, 역할놀이] 목욕탕 및 사우나 놀이 활동계획안
- 서양 윤리사상 학파별,학자별 비교정리/서양 철학 사상사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