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en이 제안한 교사가 아동의 생활지도시 아동의 권리를 옹호하는 동시에 아동을 도울 수 있는 세가지 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이런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3 / 2024.01.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자료입니다. 과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본문내용
1. 서론
교사의 역할은 아동들의 생활지도를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Allen은 아동의 권리를 옹호하면서 아동을 도울 수 있는 세 가지 원칙을 제안했습니다. 첫째, 교사는 아동의 안전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둘째, 교사는 아동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항상 존중과 이해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셋째, 교사는 아동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원칙들은 교사가 아동들을 보호하고 도울 수 있는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원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 아동 학대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사의 무관심으로 인해 아동이 학대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사가 아동들과 소통하지 않고 무시하거나 무관심하게 대처하는 경우, 아동들은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고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동들은 더 큰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들의 안전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아동들과 소통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원칙을 지키는 것은 교사의 역할을 신중하게 수행하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돕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방송대]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있는 역할을 강조해 온 콜버그의 도덕성 이론을 살펴보고자 한다. 따라서, 먼저 콜버그의 이론에 나타난 도덕성의 개념을 살펴보고, 그러한 도덕성의 개념을 바탕으로 한 도덕교육은 어떻게 접근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해보도록 할 것이다. 도덕교육 방법으로는, 인지발달적 접근에 기초하여 도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갈등사태(딜레마) 토의수업 모형을 고찰해 볼 것이다. 다음으로는, 그러한 갈등사태(딜레마) 수업을 이끌어가기 위한 교사의 역할

  • 기독교교육사상 현대 기독교교육사상
  • 수정을 도울 수 있고, 또한 새로운 지식의 발견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다. 여덟째, 모든 학문은 각기 그 학문적 정당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기존의 지식 체계를 확대, 발전시키는 일과 동시에 그 학문이 지지해 온 지식 체계로부터 일정 거리를 유지한 채 그 자체를 비판해 보는 일이라는 두 가지 입장간의 비판적 상호작용을 필요로 한다. 화울러(James W. Fowler)의 실천신학의 성격은 세 가지 차원에서 설명될 수 있다. 첫째는 실천신학과 성서․ 이론신학 간

  • [지역복지론] 장애아동 학교사회사업 지원시스템 구축
  • 장애아동 학교사회사업 지원시스템 구축1. 서 론장애아동의 교육은 평등한 인간으로서 완전한 참여를 이루는 사회적 통합에 있다고 하겠다. 현대 복지사회 구현에 있어 특히 장애인 복지가 추구하는 가장 궁극적인 도달점인 사회통합은 장애인의 시민적 기본 권리 실현과 장애인이 공존할 수 있는 사회 실현을 추구하는 최종 목표인 것이다. 한편 장애아동의 사회통합의 주목적이 장애아동으로 하여금 일반아동과의 상호관계를 통하여

  • [사회복지] 사회복지실천과정과 사정단계
  •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비심판적 태도를 전달. ③ 클라이언트의 느낌을 알고 공감한다는 것을 전달할 수 있는 감정이입적 태도를 취함. ④ 클라이언트의 발전에 대한 진정한 바램을 보이며 그가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전달.⑤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능력을 사회복지사가 확신하고 있음을 전달. ⑥ 클라이언트의 관심, 아이디어, 행동에 대해 진지한 열의를 보임. ○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

  • 과제중심모델의 이론과 사례적용 과제중심모델 등장배경 과제중심모델 사회복지실천
  • 아동복지, 공공서비스, 학교사회사업, 노인사회사업, 산업사회산업, 의료사회사업, 가족서비스, 정신건강영역 등으로 확장되어졌다. 이와 같은 과제 중심모델의 발전과정에 대해 Reid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과제 중심모델은 계속 성장하며 변화해왔다. 사실상 우리는 그 기본원리와 어울리는 지식과 기법의 개발과 연구에 따라서 계속 전개될 실천적 접근법을 만들려고 하였다. 이 모델은 다양한 이론 및 기법과 통합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