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수업계획안 - 세계여러나라를 도와주는 사람들 (이야기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9 / 2023.11.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야기나누기 모의수업 진행시 A+맞았던 수업계획안입니다.
목차
1. UN, 국경없는 의사회, 유니세프, 그린피스 로고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눈다.
2. 세계 여러나라에는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본다.
3. 기후변화, 전쟁, 질병과 기아 등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돕는 단체를 소개하고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본다.
4. 우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눈다.
5.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기관에 감사한 마음을 갖는다.
본문내용
1. UN, 국경없는 의사회, 유니세프, 그린피스 로고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눈다.
T: (융판에 3개의 로고를 부착하며) 얘들아 이런 로고를 본 적이 있니?
C: 아니요 / 네
T: ㅇㅇ이는 어디서 봤니?
C: TV 광고에서 봤어요 / 길에서 유니세프 로고를 봤어요
T: 어떤 일을 하는 것 같니?
C: 모르겠어요 / 봉사하는 일이요 / 다른 사람을 도와줘요
T: (4개의 로고를 가르키며) 이 로고를 가진 기관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기관이야.
T: 다른 나라에는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살펴볼까?

2. 세계 여러나라에는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본다.
T: (홍수 피해 사진을 보여주며) 이 사진은 작년에 ㅇㅇ나라에 비가 많이 와서 한 마을이 물에 잠긴 사진이야. 이 사진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니?
C: 도와주고 싶어요 / 불쌍해요
T: 맞아. 마을이 물에 잠겨서 수많은 마을 사람들이 지낼 곳이 없어졌어.
T: (아프리카 기아 사진을 보여주며) 이 사진은 너희들과 동갑인 아프리카 친구들이야. 어때 보이니?
C: 너무 작아요 / 아파보여요 / 배만 볼록해요
T: 왜 그렇게 생각했니?
C: 밥을 먹지 못해서요 / 돈이 없어서요 / 먹을 게 없어서요
T: 맞아. 비가 오지 않고, 햇빛이 너무 강한 아프리카에서는 농사를 짓기가 어려워서 모두가 배부르게 밥을 먹을 수 없대. 이렇게 세계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

3. 기후변화, 전쟁, 질병과 기아 등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돕는 단체를 소개하고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사람들(세계 여러 인종)논리학1과생물과 무생물: 식물의 종류여러 종류의 인종들물리학2과식물의 각 부분들물리적 지형: 여러 대륙과 해양수학3과식물의 부분 세기: 식물의 수인구밀도기하학4과식물의 크기 변화: 씨앗에서 성장한 식물여러 가지 집의 종류생물학5과햇빛, 물, 토양, 공기를 필요로 하는 식물여러 가지 음식의 종류역학6과식물의 운동-빛을 향하여 자라고 바람에 의해 휘어짐여러 가지 여행의 종류심리학7과 식물에

  •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교사의 역할, 유치원실제 활동계획안
  • 모의 수업 활동교육계획안활동명 센베노 몽골 생활주제세계 문화 체험소주제더불어 사는 우리들활동집단대집단대상연령 및 수준만5세, 공통 수준소요시간15분활동목표• 다른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갖는다.• 몽골의 인사말과 인사법에 대해 안다.• 몽골에서 사용하는 언어에 관심을 갖고 알아본다.• 몽골노래를 듣고 불러본다.• 노래에 맞춰 신체를 이용하여 표현해 볼 수 있다.활동자료몽골 인사말 PPT 자료, 몽골 노래 가사 PPT 자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사람들은 어떻게 자신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며 상호의존하고 있는가?2유아 주변의 지역사회, 국가의 역사, 지리, 정치적 문제3우리 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 종교, 생활 양식의 유사점과 차이점4환경, 에너지, 남녀 평등, 시사(時事), 가치와 같은 사회적 문제5교통, 통신, 생산, 분배, 소비, 보존, 정부, 교육, 오락, 종교, 심리적 표현 활동을 포함하는 사회적 기능에 관한 것(2)사고 과정비판적, 창조적 과정이나 문제 해결력, 의사결정능

  • [성인교육] 성인후기 교육프로그램-기독교교육
  • 함께하는 성탄절-10&70 프로그램10)신세대를 이해하기 위한 프로그램-세대차와 3대차(세대차와 사회변화 이해하기)-힙합이 뭐꼬? (신세대 문화강좌)-요즘 애들 영화보기(신세대 주연 영화보기)11)유언장 작성 및 죽음 준비 프로그램-나에게 72시간만 남아 있다면?(유언장 쓰기)-하늘나라는 어떻게 생겼나요?(죽음에 대한 준비)12)양자녀 결연 프로그램-지역사회 불우아동 결연하기13)노인 합창단 프로그램-실버 합창단 결성-클래식 키타 모임 결성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사람들 대부분이 우리 나라의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 교수직과 교육부, 연구기관 등에서 중요직책을 맡고 있어 명실공히 현재 우리 나라 유아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지도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유치원의 교육활동은 교육내용을 통합하여 유아가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유아들은 등원하는 대로 스스로 쌓기놀이, 만들기, 책보기, 극놀이, 관찰하기, 조작하기, 게임, 컴퓨터 음률활동 등 여러 활동을 유아 스스로 선택하여 놀이하는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