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동화모의수업계획안-무지개물고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9 / 2023.11.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동화모의수업시 사용되었던 A+자료 입니다.
목차
1. 손유희를 통해 주의집중을 한다.
2. 무지개 물고기의 비닐을 보여주며 무엇일지 맞춰본다. (부분보고 전체 맞추기)
3. 무지개 물고기 전체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눈다.
4. '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소개한다.
5. 동화를 들려준다.
6. 동화 속 무지개 물고기의 문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7. 무지개 물고기에게 친구가 다시 찾아온 이유를 생각해보고 무지개 물고기의 마음을 느껴본다.
8. 친구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9. 동화의 내용을 회상하며 활동을 평가한다.
10.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이야기한다.
11. 후속활동을 소개하며 마무리한다.
본문내용
2. 동화 속 무지개 물고기의 문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애들아, 무지개 물고기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지?
T: 맞아! 친구들이 떠나갔지요~ 왜 친구들이 무지개 물고기와 함께 놀지 않았을까?

T: 무지개 물고기는 왜 친구들에 비늘을 나누어 주지 않았을까?

T: 친구들이 다 떠나고 혼자가 된 무지개 물고기는 어땠을까?

3. 무지개 물고기에게 친구가 다시 찾아온 이유를 생각해 보고 무지개 물고기의 마음을 느껴본다.
T: 외롭고 심심한 무지개 물고기에게 물고기 친구가 다시 찾아왔어요. 왜 다시 찾아왔을까?

T: 무지개 물고기 파란 물고기의 말을 듣고 왜 자신의 비닐을 줬을까?

T: 자신이 아끼던 반짝이는 비닐을 파란 물고기에게 줬을 때 무지개 물고기의 마음은 어땠을 거 같아?

4. 친구의 소중함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바람직한 유치원교육과정Ⅱ.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구성과 방향2. 교육과정의 성격3. 유치원 교육의 목표Ⅲ. 교육과정의 영역1. 건강생활 영역2. 사회생활 영역3. 표현생활 영역4. 언어생활 영역5. 탐구생활 영역Ⅳ.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바람직한 유치원교육과정Ⅱ.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구성과 방향2. 교육과정의 성격3. 유치원 교육의 목표Ⅲ. 교육과정의 영역1. 건강생활 영역2. 사회생활 영역3. 표현생활 영역4. 언어생활 영역5. 탐구생활 영역Ⅳ.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

  •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바람직한 유치원교육과정Ⅱ.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구성과 방향2. 교육과정의 성격3. 유치원 교육의 목표Ⅲ. 교육과정의 영역1. 건강생활 영역2. 사회생활 영역3. 표현생활 영역4. 언어생활 영역5. 탐구생활 영역Ⅳ.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

  •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 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1. 유아 과학 교육의 목표(Roche 1964)2. 유아 과학 교육의 내용(Leeper와 동료들)3. 우리 나라 제 6차 유치원 교육 탐구 생활 영역의 내용Ⅵ. 과학영역의 응용1.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 과학 교육2. 구성주의와 유아 과학 교육3. 외국 유아 과학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Ⅶ. 과학영역의 모의수업안 Ⅰ. 유아과학교육의 의의1. 유아과학교육의 정의1) 과학Copple과 동료들 : 자연의 비밀이 벗겨져서 이해되는 과정Williams(1985) : 우리들이

  • [교육학] 물놀이 안전 교육 학습 계획안
  • 유아를 위한 안전교육과 응급처치, 2009, 양서원. 2. 배포자료보건복지부 「어린이 익사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2009년 7월 배포.3. 동영상 자료뿡뿡이와 안전안전!! 물놀이편-어른들과 함께 물에 들어가요Ⅰ. 서론1. 물놀이 안전의 선정 이유2. 물놀이 안전의 필요성Ⅱ. 본론1. 안전교육프로그램 연간계획안-만 4세2. 안전교육프로그램 월간계획안-만 4세3. 물놀이 안전 흥미영역 구성4-1. 물놀이 안전 활동-물놀이 안전 이야기 나누기4-2. 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