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동화모의수업계획안-무지개물고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9 / 2023.11.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동화모의수업시 사용되었던 A+자료 입니다.
- 목차
-
1. 손유희를 통해 주의집중을 한다.
2. 무지개 물고기의 비닐을 보여주며 무엇일지 맞춰본다. (부분보고 전체 맞추기)
3. 무지개 물고기 전체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눈다.
4. '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소개한다.
5. 동화를 들려준다.
6. 동화 속 무지개 물고기의 문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7. 무지개 물고기에게 친구가 다시 찾아온 이유를 생각해보고 무지개 물고기의 마음을 느껴본다.
8. 친구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9. 동화의 내용을 회상하며 활동을 평가한다.
10.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이야기한다.
11. 후속활동을 소개하며 마무리한다.
- 본문내용
-
2. 동화 속 무지개 물고기의 문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애들아, 무지개 물고기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지?
T: 맞아! 친구들이 떠나갔지요~ 왜 친구들이 무지개 물고기와 함께 놀지 않았을까?
T: 무지개 물고기는 왜 친구들에 비늘을 나누어 주지 않았을까?
T: 친구들이 다 떠나고 혼자가 된 무지개 물고기는 어땠을까?
3. 무지개 물고기에게 친구가 다시 찾아온 이유를 생각해 보고 무지개 물고기의 마음을 느껴본다.
T: 외롭고 심심한 무지개 물고기에게 물고기 친구가 다시 찾아왔어요. 왜 다시 찾아왔을까?
T: 무지개 물고기 파란 물고기의 말을 듣고 왜 자신의 비닐을 줬을까?
T: 자신이 아끼던 반짝이는 비닐을 파란 물고기에게 줬을 때 무지개 물고기의 마음은 어땠을 거 같아?
4. 친구의 소중함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어문법교육론-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정리한 후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3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2개 이상 기술하십시오.
- 아동복지론-아동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전문기관을 찾아보고, 해당 기관의 기능과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기여하는 점을 서술하시오
- 노인복지론_노년기 사회관계망의 변화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만 5세 역할놀이, 시장놀이 활동 계획안
- 사회복지조사론_자신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 또는 조사를 한다고 가정한 후 다음과 같은 구성을 가지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할 것
- 사회복지행정론_우리나라 사회복지서비스전달체계의 유형과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제기되는 이슈들을 중심으로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
- [배론 최신A+]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학습 대상...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