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관찰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페이지 (평가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7 / 2023.11.17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페이지 (평가제)

6개 영역별 발달평가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1) 관찰내용
-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본문내용
기본생활습관
점심식사를 끝내고 양치를 한다. 칫솔에 치약을 짜서 입에 물고 이동한다. 교사가 이동하지 않고 자리에 앉아서 하도록 이야기 하였고 잠시 앉아 있다가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기 시작한다.

평가
양치시 바르게 양치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지만 이후로도 계속 위험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보인다.

신체운동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 걷던 ○○는 바닥에 있던 나뭇가지를 주워서 친구들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다 그린 뒤 ʻʻ이제 잘 보이네~ʼʼ 하며 발자국을 따라서 빠르게 걷기를 시도한다. 점점 빠르게 걷다 이번에는 보폭을 넓혀 발자국을 따라서 달려본다.

평가
빠르게 걷기, 달리기와 같은 이동 운동을 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대근육을 조절하여 보폭을 넓게, 좁게 하여 움직인다소근육을 조절하여 나무막대로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릴 수 있다

의사소통
등원하면서 ○○가 쓴 모자와 점퍼를 가리키며 “이거 우리 엄마가 사줬어요” 라고 말하여 교사가 “와~ ○○ 멋지다.”라고 하자 수줍은 미소를 보이며 빙글빙글 몇바퀴를 도는 모습이었다. 친구와 블록놀이 중 “레고블록 인형을 가지고 가족의 호칭을 부르며 친구와 역할놀이를 하는 모습이 보였다.

평가
또래나 교사와의 대화중에 정확하지 않은 발음으로 이야기 하거나 문장의 끝을 흐리게 해서 몇 번씩 이야기 하는 경우가 있다. 주변 친구와 이야기를 하거나 사물을 만지면서 주의 깊게 듣지 않을 때가 자주 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분명하게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만4세반 평가제관찰일지 발달평가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점심을 먹은 후 물을 꺼내어 마시는 OO에게 OO가 “물 마셔? 우리 엄마가 물 많이 마시면 좋다고 했어.”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OO가 “그럼. OO야 너는 물 마셨어?”라고 물어보자, “키. 아니. 나는 물 안 마셨어. 나 요즘 물 잘 안 마시고 싶어”라고 말하면서 소량의 물만 마시고 정리한다. 신체운동체육 특강시간에 파라슈

  • [의사소통장애] 아동언어장애(학령전기)
  • 평가 보고서에는 일반적으로 ⑴ 아동의 배경 및 언어발달과 관련된 요인에 대한 정보* 사례력 및 면담사례력의 질문지와 면담은 공식적인 정보수집 절차에서 제일 첫 번째 단계이다. 언어치료사는 언어장애와 관련된 보다 특수한 질문을 원한다. 즉 언어발달, 가정에서의 언어환경, 언어장애가 일어날 만한 가능한 원인들과 관련된 질문들이다. * 관찰언어는 그것이 발생한 상황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가능한 많은 상황에서 아동의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개혁을 바탕으로 한 현재의 교육제도
  • 발달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그러나 근래에 제정된 법에 의해 대부분의 폴리테크닉은 대학으로 승격되었으며 1993년부터 자체적으로 학사 및 석사학위까지 수여하고 있다.최근 폴리테크닉에서 이름을 바꾼 대학교를 제외하면 현재 영국에서는 모두 47개의 대학교(잉글랜드 36, 웨일스 1, 스코틀랜드 8, 북아일랜드 2)가 있다. 영국대학의 학부 코스는 3년으로써 짧은 대신 매우 집중적인 교육을 시키며 석사 과정은 1년이다.A-Level이 대학 1학년의 과정에

  • 공ㆍ사립유치원 질적 수준에 대한 연구 - 질적ㆍ양적 접근의 통합적 관점 - 유아교육기관의 질적 수준에 대한 선행연구
  • 및 제언1. 공ㆍ사립유치원의 교원2. 교육인적자원부 및 교육청3. 평가도구 개발 및 사용참고문헌부록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가) 21C에 들어서면서 OECD 국가들은 인간생애의 각 교육단계 중 유치원 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교육개혁에서 유치원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UK Department of Education, 2005; UK Secretary of States for Education and Skills, 2004). 나) 그 동안 정부는 유치원의 시설확충에 치중한 나머지 유아의 발달적 요구나 사회의 요구를 반영

  • [아동복지]아동기에 대한 발달 심리적 이해와 아동복지의 원칙
  • 40대 초반에 그는 죽음에 대한 과도한 공포와 기타 다른 공포증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정신병적인 장애를 겪고 있었다. 이 시기에 그는 자기분석(self-analysis)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수행하였다. 자신의 꿈이 주는 의미를 탐색하면서 그는 성격발달의 역동성에 대한 통찰을 갖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아동기의 기억과 경험을 검토하여, 분석에서 그가 환자와 함께 작업하면서 그들의 문제를 통해 관찰한 그의 이론을 임상적으로 정교하게 다듬었다.그는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