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관찰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페이지 (평가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7 / 2023.11.17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페이지 (평가제)
6개 영역별 발달평가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 관찰내용
-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본문내용
-
기본생활습관
점심식사를 끝내고 양치를 한다. 칫솔에 치약을 짜서 입에 물고 이동한다. 교사가 이동하지 않고 자리에 앉아서 하도록 이야기 하였고 잠시 앉아 있다가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기 시작한다.
평가
양치시 바르게 양치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지만 이후로도 계속 위험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보인다.
신체운동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 걷던 ○○는 바닥에 있던 나뭇가지를 주워서 친구들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다 그린 뒤 ʻʻ이제 잘 보이네~ʼʼ 하며 발자국을 따라서 빠르게 걷기를 시도한다. 점점 빠르게 걷다 이번에는 보폭을 넓혀 발자국을 따라서 달려본다.
평가
빠르게 걷기, 달리기와 같은 이동 운동을 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대근육을 조절하여 보폭을 넓게, 좁게 하여 움직인다소근육을 조절하여 나무막대로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릴 수 있다
의사소통
등원하면서 ○○가 쓴 모자와 점퍼를 가리키며 “이거 우리 엄마가 사줬어요” 라고 말하여 교사가 “와~ ○○ 멋지다.”라고 하자 수줍은 미소를 보이며 빙글빙글 몇바퀴를 도는 모습이었다. 친구와 블록놀이 중 “레고블록 인형을 가지고 가족의 호칭을 부르며 친구와 역할놀이를 하는 모습이 보였다.
평가
또래나 교사와의 대화중에 정확하지 않은 발음으로 이야기 하거나 문장의 끝을 흐리게 해서 몇 번씩 이야기 하는 경우가 있다. 주변 친구와 이야기를 하거나 사물을 만지면서 주의 깊게 듣지 않을 때가 자주 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분명하게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핀란드 영유아교육이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적용 및 활용될 수 있는지 논하시오
- 조형활동계획안(무지개 물고기)
- 만0세 1년 평가제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아동 미술영역-무지개물고기 계획안
- 청소년지도방법 분야에 따른 국내외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프로그램 분석 후, 프로그램의 장점, 한계, 제안사항 등을 정리하여 제출하도록 한다.
- 연구방법론_연구설계의 틀을 공부하시고, 다른 학자들이 연구한 논문에 대해 연구설계의 기본적 관점에 따라 평가를 해 보는 것은 의미 있는 것입니다 첨부한 파일에서 연구설계가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파악해서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 만점받은 A++한국어문법론 과제/[과제주제] 단어(낱말)과 발음, 문장의 이론 중 하나를 택하여, 현대 한국어의 오용 사례를 찾아서 분석해 보세요. 규정과 다른 언어 사용 사례를, 규정에 비추어 진단해 보고 이러한 언어 오용 현상이 과연 바람직한 것인지 자신의 주장을 더해서 상술하시기 바랍니다.
- [배론 최신A+]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종류가 다른 한국어 교재 2종을 선정하여 각 교재의 단원 구성을 요약 및 정리한 후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세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결론에서 제시해 보십시오.[부연설명]
- 지역사회가 갖는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사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찬성의견을 바탕으로 주장하고, 개인주의의 팽배로 인해 과거와 같은 지역사회의 의미는 이제 소멸되었다고 생각하면 반대의견을 제안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