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36Page (6개영역 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21 / 2023.10.21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36Page (6개영역 관찰일지)
목차
(1) 관찰내용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해석 및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본문내용
OO반
이름 : OOO
연령 : 만1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OO가 민소매옷을 입고 등원을 하여 교사가 “OO야, 아직 날씨가 추운데 왜 그렇게 입고 왔지?” 라고 질문을 하자 “그냥요.”라고 대답을 하였다. 교사가 추우면 교실에 있는 여벌옷을 입으라고 말하자 OO가 “괜찮아요. 그냥 이렇게 입을래요.” 라고 대답하였다.
해석 및 평가
평소에 날씨에 맞는 옷을 적절히 선택하여 입을 수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날도 있어 교사가 날씨와 상황에 맞는 옷을 입을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신체운동
강당에서 달리기 시합을 하는데 1등으로 들어오려고 함. 뒤쳐지지 않으려고 쉬지않고 달림. 신체조절에 자신이 있고 컨트롤을 잘 함. 힘들어하면서도 쉬지 않고 활동을 계속 하려고 하여 쉬도록 유도하였다.
해석 및 평가
대근육은 잘 발달되어 있지만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고 있다

의사소통
OO는 요즘 밥을 제대로 먹지 않아 항상 밥을 먹기 전에 OO와 오늘은 얼만큼 먹을지, 먹을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누었었다. 항상 작은 소리로 “안먹어요”라고 말하던 가현이가 오늘은 “먹을래요”라고 말하였다. 교사는 어떤거 먹을거냐 물었더니 OO는 “밥이랑 국물 먹을래요”라고 말하였다. 배식을 해주니 자신의 자리에 앉아 잘 먹어준 OO에게 칭찬과 격려를 해주니 OO는 “내일도 먹을 수 있어요. 오늘 잘먹었으니 아빠한테 말해주세요”라고 말하였다. OO가 자랑스러워하며 큰 목소리로 말하는 것이 대견스러웠고, 상황에 따른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여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해석 및 평가
OO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여 대화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폐아치료 및 교육-가정지도프로그램
  • 영역에서 기능이 지연되거나 비정상적이며, 3세 이전에 시작된다. (1)사회적 상호 작용(2)사회적인 의사소통에서 사용되는 언어(3)상징적 또는 상상적 놀이.C.장해가 레트 장애 또는 소아기 붕괴성 장애로 잘 설명되지 않는다.2. 자폐아 치료 및 교육 (논문 및 참고문헌 참고)1) 자폐아 치료지금까지 자폐아에게 여러 가지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사용되어 왔다.그러나 최근에는 교육적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왜냐하면 구조화된 기술 발달적 접근이 이

  • 보육실습 레포트
  • , 유아를 보살피고 지도하는 것이 모든 영역에서 박식한 지식과 지혜를 가지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달 동안 평균 수면시간이 2~3시간 밖에 되지 않아 늘 지친 모습으로 유아들을 대해야 했던 나여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너무나 벅찬 시간들 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 목차 -Ⅰ. 기관분석1) 서울대학병원 어린이집2) 구립성산어린이집3) 구립꿈나무어린이집Ⅱ. 개인적인 실습 경험 및 평가Ⅲ. 실습 총 평

  • 2014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놀이방, 보육실습, 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양식, 보육실습양식, 보육실습일지서식)
  • 일지 114▪평가서 132실습생 보육활동에 대한 지도교사의 평가서(참관기록).132실습생의 자기 평가서.133▪아동관찰 136영아발달 체크리스트 136아동행동 관찰표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영역에서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교육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를 수업 및 평가 차원에서 조망하였다. 이 연구가 개인차 교육을 시도해 보고자 하는 교사나, 이미 어떤 식으로든지 개인차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 학교, 교사들에게 이론적 틀을 제공하여 체계적인 개인차 고려 수업 및 평가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이다.끝으로 이 연구를 수행하는 데 협조를 아끼지 않은 현장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평가가 이루어지고 나면 진출 대상국을 선정하기 위한 기준을 개발하게 된다. 이 기준에 따라 진출대상 시장이 선택되면, 선정된 각각의 개별 해외시장에 대한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때에는 해외시장에 대한 문화적, 정치․법률적, 경제적 환경 등의 거시적 평가 및 개별시장의 특성에 대한 미시적 분석이 함께 이루어지게 된다. 미시적 분석에서는 일반적으로 ① 시장의 규모, 산업집중도, 기술수준 등과 같은 해외시장의 일반적 특성, 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