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5 / 2024.01.15
  • 10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분량입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모든계절 사용가능하며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
등원해서 가방을 계속 매고 서 있길래“OO가 한번 정리해 볼까?"라고 했더니 OO가 스스로 가방을 겨우 벗고서는 “도와주세요"라고 하였다. 그래서 교사와 함께 옷과 가방을 정리하고는“실내화를 신어볼까“ 라고 했더니 한참만에 실내화를 신고“제가 신었어요"라며 웃어보인다.
해석 및 평가
OO는 가방 정리나 실내화 신기, 점심 먹기 등 스스로 하려고 노력은 하나 아직은 서툴러 격려와 지도가 필요하다.

신체운동
OO가 걸어 다닐 때 다리가 구부정한 모습으로 걷는다. 교사가“OO야 다리를 피고 힘을 주고 걸어볼까?“ 라고 하자 다리에 힘을 주고 다리를 편다. 교사가 잘 했다고 칭찬 해주니 교사를 보고 웃는다.
해석 및 평가
평소 신체활동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나 걷거나 앉아있는 모습이 바르지 않다. OO에게 올바른 자세 교정을 위해 적절한 칭찬과 격려를 통해 도움을 주어야 겠다.

의사소통
OO가 연필로 편지지에 친구들의 이름을 적고 있다. OO가 ʻʻ왜 친구들 이름을 써?ʼʼ 라고 묻자 OO가 ʻʻ베스트 프렌드한테 편지 쓸 거야. 너 ʻ베스트 프렌드ʼ 쓸 줄 알아?ʼʼ 라고 묻는다. OO가 ʻʻ응.ʼʼ 하고 대답하자 ʻʻ나 써 줘, 그럼 보고 쓰게.ʼʼ 라고 말한다. OO가 종이에 글자를 적어주자 OO가 ʻʻ이게 베스트 프렌드야? 고마워.ʼʼ 라고 하며 편지지에 글자를 옮겨 적는다. 편지 아래쪽에 ʻ사랑해ʼ 라고 적은 후 편지지를 접어 봉투에 넣는다. 이후 다른 종이를 꺼내어 베스트 프렌드 글자를 반복하여 적는다.
해석 및 평가
편지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음을 알고, 친구 이름 등 익숙한 글자를 스스로 적을 수 있으며 새로운 글자 따라 써보기를 시도하고 글자를 반복하여 써 보며 익히려고 노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5세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36Page (6개영역 관찰일지)
  • 만5세 OOO 관찰일지담임원장OOOOOOOOO반 유아명OOO연령만5세구분영역관 찰 내 용3월~2월기본생활OO가 민소매옷을 입고 등원을 하여 교사가 “OO야, 아직 날씨가 추운데 왜 그렇게 입고 왔지?” 라고 질문을 하자 “그냥요.”라고 대답을 하였다. 교사가 추우면 교실에 있는 여벌옷을 입으라고 말하자 OO가 “괜찮아요. 그냥 이렇게 입을래요.” 라고 대답하였다.해석 및 평가평소에 날씨에 맞는 옷을 적절히 선택하여 입을 수 있었지만 그렇지 않

  • 만1세 1년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40Page분량 (평가제)
  • 만1세 1년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40Page분량 (평가제)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아동이름OOO관찰자OOO관찰시기3월 2일 ~ 8월 31일영역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관찰내용 OO는 실내놀이터에서 미끄럼틀을 타면서 놀이를 한다. 발판을 올라가서 봉을 잡고 몸을 흔들며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쿵 하고 넘어질 거 같아요. 안전하게 놀이해보자.”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하

  • [유아교육, 아동보육] 방과후 아동보육
  • pageⅡ. 방과 후 아동 보육의 필요성과 목적9page1. 사회적 변화에 따른 필요성.9page1)가족구조 및 기능의 변화.9page2)여성의 경제활동참여 증가.9page3)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육성10page4)복지사회 구현.11page2. 학령기의 발달특징에 따른 필요성.12page1)안전, 신체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발달 장애인(2) CBR 지역사회 재활중심 프로그램(3) 지역사회 정신보건(4) 장애인 정보통신 이용서비스7. 외국의 정보통신서비스 사례1) 미국 2) 영국 3) 호주8. 범법자1) 보호관찰제도 프로그램2) 보위층과 중앙으로부터의 통제이동9. 아동10 그룹홈(1) 그룹홈의 정의 (2) 그룹홈의 역사적 배경(3) 그룹홈의 유형(4) 그룹홈의 역할10. 엠마우스복지관의 집단가정1) 가정위탁보호(1) 가정위탁보호(2) 위탁가정의 목표(3) 가정위탁보호의 종류(4) 위탁가

  • [인적자원관리] MBO와 다면평가
  • MBO와 다면평가 - 제 8 조 MBO와 다면평가 과목명 : 인적자원관리교수님 : 제출일 : 2004. 12. 20(월)팀 원 : 【C O N T E N T S】1부 목표관리 제도 문창욱 ❶ 삼성전자 page 1❷ POSCO page 7❸ LG CNS page 13김도균 ❹ 효성 page 21❺ 한국 IBM page 332부 다면평가 (공기업) ❶ 중앙인사위원회 page 43❷ 기상청 page 46❸ 문화재청 page 50❹ 특허청 page 51❺ 산업자원부 page 53❻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page 55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