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실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관분석

1) 서울대학병원 어린이집
2) 구립성산어린이집
3) 구립꿈나무어린이집


Ⅱ. 개인적인 실습 경험 및 평가


Ⅲ. 실습 총 평










본문내용
Ⅰ. 기관분석



1. 서울대학병원 어린이집

1) 기관 교육 이념
- 자신과 타인의 몸을 소중히 여기며 아동의 감각기능과 운동기능을 기르고 건강하고 조화로운 신체발달을 이룬다.

- 아동을 자신의 발달을 주도하는 강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진 존재로 보고 그들의 발달적 잠재력을 개발한다.

- 아동이 활동의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자율성 , 창의성 , 자아존중 감 동 긍정적 자아개념을 갖는다.

-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적 언어능력을 기르며 , 바른 언어 생활습관과 태도를 가진 다.

- 사회를 이해하고 적응하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예의범절과 규범을 익히며 가족과 이 웃에 대해 사랑하는 태도를 갖는다.


2) 원훈
- 사랑 많은 어린이 씩씩한 어린이 슬기로운 어린이


3) 학급 수 , 아동 수 , 교직원 구성내역
- 4개 학급 , 54명 , 9명(원장님 포함 + 미술교사 , 체육교사)


4) 환경구성
- 실내놀이터 , 실외놀이터 (원과 멀리 떨어져 있다는 단점, 아이들과 병원내의 차도를 건너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 일지 레포트
  • 실습 일지월 일 요일날씨등 원 하 원실습생지도교사원 장( 9 )월( 8)일화맑음9시18시한창기(인)한동기(인)한기섭(인)주제 및 목표우리 동네에 생겼으면 하는 가게는?시 간활동 절차보 육 활 동자 료9:00~9:50등원&자유선택활동-인사 및 소지품 정리하기, 출석카드 도장 찍기-*등원하는 순서대로 유아들을 반갑게 맞이한다.*스스로 벗도록 지도한 후, 지퍼나 단추를 잠글 수 있도록도와준다.

  • 보육실습일지 레포트
  • 실습 선생님이 다음달 행사에서 책임지고 진행할 프로그램의 실험 방법을 아동들이 좀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간단, 명확하게 정리하도록 합니다. 또한 실험 준비물의 종류, 수량까지 파악하여 프로그램 진행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합니다.메 모아이들은 모양보다 물건의 색깔에 대해 먼저 이야기 하는 경향이 있었다. 물건의 모양 역시 동그라미, 세모, 네모가 아니면 찾아내기 어려워하였다. 먼저 동그라미, 세모, 네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다음

  • 보육실습일지 레포트
  • 보육실습일지(만 6세)2010년 8월 25일 수요일 날씨 : 맑음 담임 : 홍명환담임원장홍명환허경환주제우리문화목표우리문화에 대하여 살펴보고 생활속에서 실천해 봄으로 한국인으로서 정체성과 새로운 문화를 알수 있다. 주요일과활동계획교수매체활동의 실행 및 평가8:00~9:00등원및맞이하기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하기, 기분, 건강상태 등을살펴보기, 신발을 신발장에 정리한 후 가방, 옷, 출석카드를 제자리에 정리한다.체온계, 도장출석카드,

  • [특수아행동교정] 까리타스어린이집 기관방문
  • 보육기관이 환영 받는 입장은 아니지만, 까리타스 어린이집은 종교기관에서 운영하는 특성답게 푸근하고 따뜻하게, 또 나름의 소신으로 아이들이 올바로 자라도록 하고 있었다. 본 레포트에서는 이번 참관을 통하여 까리타스 어린이집에 대한 이해와 상호작용, 시설과 환경, 프로그램과 교재교구에 대한 평가를 하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장애전담 어린이 집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함께 그 대안점도 모색해보고자 한다. 1.까리타스 어린이집 소개@

  • 어린이집 보육실습
  • 실습기간에 영유아 발달적 특징에 따라 이론적 내용과 실제로 관찰되는 내용을 비교하는 레포트를 작성했었는데, 그것이 유아들의 특징을 파악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같은 연령이라도 유아들의 개인의 요구와 발달수준이 많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많이 알 수 있었고 그에 따라 그에 따라 상호작용하고 보육활동을 계획하고 반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 특별활동으로 은물 시간이 있었는데, 이때 못 따라가는 유아 옆에서 1:1로 적절하게 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