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에 대한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4 / 2023.08.0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ㆍ학급 아이들이 학급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며 지식을 익히고 배우는 하는 방법
ㆍ두 사람 이상의 학습자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협동적 노력으로 상호작용하는 학습의 형태
ㆍ학습에 대한 집단 보상을 줌으로써 상호협력구조를 통해 주어진 학습과제를 수행하도록 유도
ㆍ학생들은 학습 자료를 완전하게 학습하기 위해 상호협력이 이루어져야 하며, 비고츠키 사회적 구성주의 입장에서 팀은 이질적인 집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
목차
1. 협동학습의 개념
2. 협동학습이 필요한 이유
3. 협동학습의 조건
4.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협동학습에 관한 관점
5.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미
6. 협동학습의 효과
7. 협동학습의 문제점
8. 웹기반 협동학습
9. STAD모형
10. JIGSAW모형
본문내용
ㆍ학급 아이들이 학급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며 지식을 익히고 배우는 하는 방법
ㆍ두 사람 이상의 학습자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협동적 노력으로 상호작용하는 학습의 형태
ㆍ학습에 대한 집단 보상을 줌으로써 상호협력구조를 통해 주어진 학습과제를 수행하도록 유도
ㆍ학생들은 학습 자료를 완전하게 학습하기 위해 상호협력이 이루어져야 하며, 비고츠키 사회적 구성주의 입장에서 팀은 이질적인 집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 협동학습을 활용한 국어과 수업
  • 정리하면, ‘주어진 학습과제나 학습목표를 소집단으로 구성된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노력하여 그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이다’라고 할 수 있다.(번영계,1992)따라서 교수학습에 있어 협동의 목적은 집다 구성원들이 서로 상호 작용의 과정을 통하여, 과제를 공동으로 해결하는 데 있다.협동학습전통적 소집단학습긍정적 상호의존성개별책무성구성원의 이질성공유하는 지도력서로에 대한 책임을 공유함과제와 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 강조사회적

  • [국어교육] 협동학습을 활용한 국어과 수업 방법
  • 협동학습을 적용한 국어영역교육1)읽기 -소설교육과 협동학습(1) 협동학습의 필요성(2) 팀 성취모형에 따른 수업지도2)쓰기 -협동학습을 통한 작문(1) 협동학습이 작문지도에 있어 갖는 교육적 시사점(2) 협동학습을 통한 작문의 실제▪ 참고문헌Ⅰ. 협동학습의 기초1. 협동학습의 개념 이영희(1999), 협동학습을 통한 고쳐 쓰기 지도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학위논문, p33협동학습에 대한 개념은 협동학습의 기본요소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

  • [학습방법][학습]토의학습, 3분연설학습, 전문가학습, 협동학습, 프로젝트학습, 자리학습, 컴퓨터보조학습(CAI), 뉴스학습 분석
  • 토의학습, 3분연설학습, 전문가학습, 협동학습, 프로젝트학습, 자리학습, 컴퓨터보조학습(CAI), 뉴스학습 분석Ⅰ. 토의학습1. 토의학습의 유형1) 원탁식2) 배심토의3) 강단식4) 대화식5) 세미나6) 워크샵2. 토의학습의 절차1) 토의주제 선정2) 토의활동 전개3) 정리․반성Ⅱ. 3분연설학습1. 3분연설학습이란2. 학습의 특징3. 만들기와 활동방법4. 적용에 알맞은 학습내용5. 활동에 필요한 준비나 유의점Ⅲ. 전문가학습1. 이론적 기초1) 필요성 및 목

  •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분류별내용, 구성주의학습 제언
  • 학습(구성주의이론)의 원리,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의 분류별 내용, 향후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 관련 제언 분석Ⅰ. 개요Ⅱ.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의 개념Ⅲ.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의 역사Ⅳ.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의 특징Ⅴ.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의 필요성Ⅵ. 구성주의학습(구성주의이론)의 원리1.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주인의식2. 자아성찰적 실천(reflective practice)3. 협동학습 환경의 활용4. 교사의 역할5.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 대본 작성, 2. 주제를 선정하고 요약, 3. 7장 - 11장 중의 수업계획안 작성
  • 학습) 핵심내용 요약3) 3그룹: 12강(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핵심내용 요약3. 약 한 시간 정도의 수업을 통해 가르칠 수 있는 간단한 학습주제를 하나 선정하고, 교재(7장 - 11장)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섯 가지 교수방법 중 자신이 선정한 학습주제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수방법을 활용하여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수업계획을 아래에 제시된 양식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우리나라 대중음악 감상 협동학습 수업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