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소사이어티-롤프 옌센-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3 / 2023.05.03
  • 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하기에는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후회 안하실거에요.
본문내용
드림 소사이어티 롤프 옌센 독후감 -
드림 소사이어티 는 미래 사회의 변화상을 예측한 책이다 저자는 드림 소사이‘ ’ .
어티란 꿈과 감성 중심의 소비자들이 이끄는 시장이라고 정의한다 여기서 말.
하는 핵심 키워드는 바로 꿈 이다 과거에는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가 가진 기‘ ’ .
능성만이 강조되었다면 현재는 브랜드나 기업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 혹은 철,
학이 더욱 중요해졌다 또한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으.
며 디자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이러한 시대에서는 물질보다는 정신, .
세계 즉 마음속 깊은 곳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욕구 충족이 우선시된다 따라서 , .
앞으로의 산업은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감동을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발전
해야 한다 더불어 기존의 제조업 기반 경제체제에서 벗어나 지식기반 경제체.
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발달로 새로운 비즈니스 . (ICT)
모델이 탄생하였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가 창출되고 있기 때문이다, .
특히 기술 중에서도 빅데이터 분석 기법은 향후 유통업계 전반에 걸쳐 큰 ICT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끝으로 한국사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인.
프라를 갖추고 있기에 스마트폰 보급률 위 국가로서 잠재력이 매우 크다 그, 1 .
러므로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수립한다면 차 산업혁명시대에, 4
도 선도국가로서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평소에 영화를 즐겨 본다 공상과학 영화들은 주로 과학기술의 급격한 SF .
발전으로 인한 부작용을 다룬다 예를 들어 지구온난화로 인해 인류가 멸망한.
다는 내용의 영화 투모로우 처럼 말이다 그런데 최근 몇 년 사이에 개봉한 < > .
작품 가운데서는 이런 주제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영화가 있었다 바로 . 2015
년에 개봉한 인터스텔라 였다 당시만 해도 우주여행이라는 소재는 상당히 < > .
먼 미래에나 가능할 것 같았다 물론 아직까지도 우주는 미지의 영역이지만. ,
그래도 그때까지만 해도 가까운 미래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그럼에도 불.
구하고 인터스텔라는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다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은 그.
런 비현실적인 스토리에 열광했을까 아마 대부분의 관객들은 화려한 영상미?
와 함께 펼쳐지는 경이로운 광경에 매료되었을 것이다 실제로 나도 그랬다.
사실 처음에는 단순한 오락용 영화로만 생각했지만 결말 부분에 다다랐을 때,
는 눈물까지 흘렸다 왜냐하면 그동안 잊고 있었던 소중한 무언가를 다시 떠올.
리게 되었기 때문이다 아마도 그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었을 것이다 만약 . .
나와 비슷한 또래의 아이들이 자라서 성인이 된다면 과연 어떤 모습일까 어, ?
렸을 때부터 주입식 교육을 받으며 공부에만 매달려야 하는 걸까 아니면 자?
유롭게 여행을 다니고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면서 창의성과 감수성을 키워야 할
까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해 봤을 법한 문제지만 쉽게 결론을 내리기 어렵다? , .
그렇지만 분명한 점은 이미 기성세대가 되어버린 부모님 세대보다 훨씬 더 행
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비록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결과는 없을지라도 언. ,
젠가는 반드시 빛을 발할 거라 믿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드림소사이어티 독후감
  • 드림 소사이어티를 읽고이번 독서보고를 위해 책을 고르던 중에 드림 소사이어티를 써도 된다는 말에 드림 소사이어티에 대한서평을 찾아 봤습니다. 롤프 옌센이란 분은 우리나라에서 강연을 할 정도로 유명하신분 같습니다. 또 드림 소사이어티 즉 꿈의 사회라는 말처럼 미래에 대한 사회를 어떻게 나타냈을지 궁궁 했고 드림 소사이어티라는 책을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드림 소사이어티 책은 다섯 장으로 나누워 설명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첫 단계

  • [뉴미디어] 감성의 디자인
  • 롤프 옌센이 저술한 드림 소사이어티(the dream society)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라는 책이 있다. 이 책의 서두는 정보화 사회 다음은 어떤 사회가 도래할까?라는 화두로써 시작하는데, 그는 인류가 걸어온 역사를 크게 수렵 -> 농경 -> 산업 -> 정보 사회로 발전해 왔으며 현재는 정보사회와 그 다음 사회인 드림 소사이어티가 공존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즉, 이러한 드림 소사이어티는 몇 십 년 후에 도래하는 먼 미래의 일이 아니라 이미 도래해 있는 현실

  • 데이 문화 정의,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 적용, 데이문화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분석
  • 롤프 옌센(Rolf Jensen)의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 프레드릭 제임슨(Fredric Jameson)의 소비사회, 장 보드리야르(Jean Baudrillard)의 사회기호학적 관점을 통해 데이문화의 변화 현상을 설명해 보고자 한다.① 포스트모더니즘 사회의 소비이론들을 살펴보기에 앞서 포스트모더니즘 사회에서 소비가 갖는 특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포스트모더니즘 사회에서 인간들의 생활방식을 특징짓는 것 중 하나가 소비이다. 자본주의 사회를 노동과 생

  •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의 개념, 방법, 구성요소, 활용 방안, 유형별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분석 -스토리텔링과 감성마케팅
  • 롤프 옌센이 예견한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 시대가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이제 마케팅의 역할은 상품을 광고하는 것이 아닌 상품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주는 것이다. 마케터는 이제 예술 작품을 만들어내는 작가와 같은 역할을 떠맡게 된 것이다.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가치그렇다면 어떻게 마케터는 상품을 예술 작품으로 바꿔 놓을 수 있을까? 그 해답이 바로 스토리텔링이다. 롤프 옌센 역시 꿈이란 곧 이야기이고, 스토리텔링이라고

  • 문화 마케팅(Culture for marketing)
  • 롤프 옌센(Rolf Jensen)소장은 “정보사회 시대는 지나갔고,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가 온다”고 전망했다. 드림 소사이어티란, 제품에 브랜드, 디자인, 소비자의 개성표현과 같이 소비자의 주관적, 심리적 요소들이 상품의 가치를 결정하고, 브랜드 경쟁력이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의 꿈과 감성을 제공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는 시대를 말한다. 삼성경제 연구소의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2000)’ 보고서에서도 2000년대를 기술과 감성의 융합을 중시하는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