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소사이어티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드림 소사이어티를 읽고
이번 독서보고를 위해 책을 고르던 중에 드림 소사이어티를 써도 된다는 말에 드림 소사이어티에 대한서평을 찾아 봤습니다. 롤프 옌센이란 분은 우리나라에서 강연을 할 정도로 유명하신분 같습니다. 또 드림 소사이어티 즉 꿈의 사회라는 말처럼 미래에 대한 사회를 어떻게 나타냈을지 궁궁 했고 드림 소사이어티라는 책을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드림 소사이어티 책은 다섯 장으로 나누워 설명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첫 단계는 미래주의 중요성과 어떻게 해야 드림 소사이어티에 도착 하는지를 나타내어 주는 내용이 담겨 있고 두번째 장에서는 드림 소사이어티의 상품 세 번재 장에서는 미래 기업의 모습 네 번재 장에서는 가족과 여과시간 다섯 번째 마지막으로는 범세계적인 세계에서 드림 소사이어티가 맞이 하는 기업의 모습을 나타 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드림 소사이어티는 기업이나 데이터나 정보가 아니라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사회라고 말합니다. 지금 우리가 살아온 시대를 돌이켜보면 농업시대에서 농업을 산업화시대 에서는 기계화를 정보화 시대에는 여러 많은 최신 정보들을 지니며 여러 시대를 거치면서 그에 해당하는 사회성도 변화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 합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들이나 스포츠스타 등 자신들이 좋아하는 스타를 쫓아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고 좋은 일을 하고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존재로 생각 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앞으로의 사회는 감동과 감성을 자극 하는 사회와 단순히 일만 열심히 하는 그런 사람들 보다 창조적이고 창의성을 발휘 하는 그런 인재들이 앞으로의 시대를 도래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는 시대 즉 드림 소사이어티는 그런 시대를 초래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우리는 드림 소사이어티의 시대로 들어서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의 기술은 하루하루 다르게 발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손수 농작물을 재배 하고 걷어 들였지만 지금은 기계로 손쉽게 얻을 수 있고 각 집에는 컴퓨터가 한대씩 있을 정도로 지금 최첨단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에 사회는 이러한 최첨단 정보 요인보다 이성과 감성적 요인이 반영된 시장이 형성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상과 감성적 요인이 반영된 것은 스폰서쉽을 들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막대한 자원은 투자 하면서 자신의 제품이나 특정 팀을 후원 하면서 자신의 회사를 광고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를 하여 우리들에게 자신의 회사에 대해 인식 하도록 하는것은 대단히 중요한 요인이 되어 버렸습니다. 비슷한 가격과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가진 제품이나 상품들이 있으면 우리들은 조금이라도 눈에 익은 제품을 구입 하게 될 것입니다. 스폰서쉽을 하면서 우리들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 주어 비슷한 제품이라도 안전하고 신뢰감을 심어 주는 감성을 자극했기 때문 일겁니다. 또한 드라마에서의 작가의 비중이 많이 커졌습니다. 작가 스스로 그 역할에 맞는 배우를 선택하고 배역을 맏기는 만큼 인기 있는 작가는 그만큼 우리의 감성과 이성을 자극 시킬수 있기 때문에 그 역할에 대한 지위가 높아 졌습니다. 이제는 기술적인 요인보다 감성을 이성을 자극 하는 시대가 오고 있는 것입니다.
산업사회와 정보화 사회에서는 전자분야에서의 발전 때문에 대량생산과 기계적인 반복작업을 손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일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단순히 시간에만 쫒기는 그런 사람들이 되기가 쉽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드림 소사이어티에서 환영받지 못하는 기업입니다.
드림 소사이어티에서는 일에 대한 즐거움을 느껴야 합니다. 일에 대한 즐거움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하는일에 대해서는 100%의 집중력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예로 시험 점수를 잘 얻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많은 공부를 해야 할것이고 시험후에 성적이 원하는 많은 점수가 나왔다면 공부에 대한 만족감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또 다음에도 높은 점수를 얻을수 있다는 자심감을 얻을수 있고 공부에 대한 재미를 붙일수가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독후감이 붙어있다. 심사장이 자신의 철학 등을 메모에 실어 전 직원에게 나눠주고, 직원들은 독후감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경영방식은 우림건설만이 가진 독특한 쌍방향 대화 채널이다. 또한 직원들의 독후감은 단순한 책의 감상문이 아니라 평소 오너와 경영진, 직원 간에 나누고 싶은 얘기가책을 통해 전달된다는 대화 창구로서의 의미가 더욱 크다.5. 문화 마케팅의 유형 및 사례기업의 문화 마케팅은 문화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에 따라

  • [경영학 연습]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 - 인문학의 패러다임 변화
  •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빠른 속도로 변해가는 세상속에서 인문학을 논하다니, 어떻게 보면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시대를 초월한 인간들만의 무언가가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이다. 저자는 그것을 인문학이라 단언하고, 그안에서 통찰을 배우기를 말하고 있다. 아무리 노력하고 쥐어짜봐도 과거보다 나아지지 않는 나의 오늘은, 통찰없이 무작정 앞으로 달렸기 때문인가? 책 내용 자체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독후감을 씀.10. ‘브레이크 없는 문화(테어도르데일림플)’, ‘기발한 자살 여행(아르토 파실린나)’, ‘조선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2(한국 역사 연구회)’, ‘거꾸로 읽는 세계사(유시민)’ 등 역사, 철학 등의 인문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침. 이 학생은 뛰어난 사고력과 필력이 돋보이는 학생으로서 독후감을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낼 정도임.11. ‘콘스탄티노플 함락(시오노나나미)’을 읽고, 역사에 관심이 많아져서 역사에

  • [인문] 감성에 호소하는 사회-`드림소사이어티(DreamSociety)`를 읽고
  • 감성에 호소하는 사회-『드림 소사이어티』를 읽고 내가 후에 취업 면접을 보게 되었을 때, 기회가 된다면 면접관들 앞에서 이 말을 꼭 하리라 마음먹은 말이 있다. ‘이 사회는 인문학적인 사고를 필요로 한다’고. 고로 이 회사에는 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다른 학교의 국어국문학과와 다르게 인문학적 사고와 다양한 시각을 갖게 해주는 우리학교의 우리 과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드디어 도래한, 드림 소사이어티야말로 인문

  • 드림소사이어티 -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
  • 드림 소사이어티-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문화 산업론 1장 미래주의 그리고 드림 소사이어티에 도달하는 과정정보사회 다음에는 어떤 사회가 도래할까?정보화 사회에선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사람이 인정받고, 감성적이고 이야기를 사는 사람이 부정되고 억압받았다. 그러나 물질의 세기가 쇠퇴하면서 감성적이고 스토리를 사는 사람이 등장할 것이다.이야기란 이성이 아니라 감성에 호소하는 일이다. 드림 소사이어티 이론은 이야기에서 출발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