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특징을 바르게 이해하고 말할 수 있는가?- 탐색한 내용에 기초하여 과학적으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 토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모둠원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이는 가?2) 5차시 세안 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활동시간(분) 및 유의점교사활동학생활동도입전시학습 상기• 수수께끼 활동- 우리가 지난시간에 무엇에 대해 배웠지요?- 그래요. 태양계의 9가지 행성들에 대해 배웠어요. - 9개 행성들엔 어떤 것들이
- 교수 ․ 학습 과정안 안내 -1. 장소 및 대상- 장소 : 멀티미디어 시설을 갖춘 지구과학 실험실- 대상 : 중학교 3학년 (9학년)2. 단원명- 대단원 : 7. 태양계의 운동 - 중단원 : 1) 지구의 운동 (1) 지구의 공전- 소단원 : ② 계절의 변화 3. 수업의 설계- 본시 학습의 주제 : 계절의 변화가 나타나는 까닭은 무엇일까- 단원 분석▶ 7. 태양계의 운동에 관한 개념도▶ 본시 학습과제 분석- 선수학습 요소 : 태양의 고도 / 태양의 남중고도 / 낮의 길이 / 절기(
무엇인가한때 기후변화를 지구 활동에 따른 자연스러운 기후 변동으로 볼지, 아니면 인간 활동에 따른 비정상적인 기온 상승으로 볼지 논쟁이 있었다. 절대다수의 과학자들은 후자에 동의한다. 인간이 지금까지 살아온 세계의 조건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인식을 잘 반영하면서 학계를 넘어 일반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새로운 용어가 바로 ‘인류세’다. 인류세는 1980년대 유진 스토머(Eugene Stoermer)가 처음 제안하고,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대기화학자
과학적인 호기심과 탐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지만 그 내용물에 대해 실제로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생각해 볼 기회가 되었습니다.연번영역구분내용3정보활동주제다양한 알고리즘을 찾아보고, 그 특징을 설명하기활동구분개인 ( ) / 모둠 ( 6 명)활동시기3학년 1학기활동 과정 및 배우고 느낀점(500자 이내)모둠에서는 처음 알고리즘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알고리즘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
무엇이고 기압이 작용하는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주위에서 기압차이를 관찰할 수 있는 현상들을 찾아보고 기압차이를 이용해 만들어진 기구들을 조사해 본다. 실제로 기압은 눈에 보이는 현상이 아니므로 기압을 직접 측정해 봄으로써 장소나 시간에 따라 기압의 차이를 이해함으로 이 수업의 목표에 도달하게 된다.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 김 진 욱) (1/4차시)대상제 3학년 1반일 시2005년 3월 30일 5교시장 소지구과학실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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