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경영_국내 공연 마케팅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0 / 2023.02.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이론적 배경
2) 공연의 개요
3) 주요 고객
4) 마케팅 방법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코로나 19로 비대면 사회가 되었고, 공연 예술계는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었다. 그러나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고, 그것은 바로 ‘언택트 마케팅’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방역 지침에 따라서 비대면 상황이 지속이 되어 위기를 경험 하였지만, 오히려 이는 국내에 갇혀 있던 공연예술계에 언택트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2020년 1월 초부터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가 되고, 개인 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진행이 되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자연스럽게 거리두기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진행이 되었다. 또한 자연스럽게 사회적 활동을 축소하고, 외부 활동을 자제하게 만들었다. 자신도 감염이 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은 집안에서 생활을 하는 시간을 증가시켰다. 이러다 보니 집에서 음식, 문화, 여가를 즐기는 ‘흡족(home族)’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의 소비를 겨냥을 한 경제용어를 를 ‘홈(home)’ 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홈 코노미’라 부른다. 홈 코노미는 홈영(집에서 영화보기), 홈 쿡 (집에서 요리함), 홈 술(집에서 술을 마심), 홈 캉스, 홈 필라테스 등 집안에서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다양한 문화가 등장하게 만들었다. 집은 주거공간이라는 한정적인 인식에서 벗어나서 취미, 레저, 여가생활까지 즐기는 공간으로 확대가 되었다.
- 참고문헌
-
-안재영, 이중정, 배다은, 이소현.(2020).언택트 서비스 사용에 관한 연구: 키오스크 사례 중심으로.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20(4),49-73.
-이현, 차강희. (2021). 언택트 제품에 맞춤화된 개발 전략에 관한 연구 - 언택트 제품군 -명확한 구분, 분류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72(0), 207-220.
-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특징 강소제조인 https://m.blog.naver.com/sigmagil/221532184810
정광섭. (2021). 메타버스 내 음악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Doctoral dissertation,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