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문법교육론_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학습자의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한국어 문법 교육시 문법 제시 방법과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0 / 2023.02.1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 목차
-
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학습자의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한국어 문법 교육시 문법 제시 방법과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 본문내용
-
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1) 문법이란
문법은 한마디로 말해서 문장을 형성하는 규칙을 의미한다. 우리는 중학교나 고등학교 과정에서 우리말 문법이나 외국어 문법을 학습하고 이에 대한 교과서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문법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 이때 문법은 문법 과목 혹은 문법책을 의미하는데 문법을 연구하는 우리말 연구의 한 분야를 문법론 혹은 문법학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대개 문법으로 부르고 있다. 그리고 범위를 넓히면 언어 현상에 내재해 있는 일정한 질서를 가리킬 때에도 사용한다는 점이다. 대개 학교에서 이러한 문법의 틀을 지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기령. "학교문법과 표준 한국어 문법의 비교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대전
고영근, 구본관 (2009) 「우리말 문법론」 집문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