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8 / 2023.02.0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1) 추진 배경 및 목적

2) 추진과정

3) 추진성과

4) 향후 발전 방안 및 개선 과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추진 배경 및 목적

평생학습도시(lifelong learning city)는 지식기반경제 시대에서 OECD 주도하에 범세계적 학습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평생학습도시가 지역사회에서의 학습, 생산성, 경제 등을 증진하는 데 주요 이슈가 된 것이다.
이는 평생학습도시가 개인의 삶의 질 제고와 도시 전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학습공동체 건설을 도모하는 총체적 도시 재구조화 운동으로, 그리고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네트워킹 학습공동체로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은 1999년 3월 9일 광명시가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이래, 정부정책으로 채택하여 2001년 광명시와 진안군, 유성구를 선정한 것이 그 시작이다. 이는 지역에서의 학습사회 실현을 위해 시 ․ 군 ․ 구 자치단체가 지역 내 평생학습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정부정책으로 채택한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슬로우(Maslow)의 욕구5단계와 그에 따른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를 골라 자신의 학습과 연결시켜 서술하시오.
  • 평생교육의 필요성자아실현 욕구는 자신의 잠재력을 성취하고 싶은 욕구로,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에서 학교교육이 교육의 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부분을 평생교육이 충족시켜 자아실현을 할 수 있게 해준다. 3. 본인의 학습과 연결된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와 그에 따른 평생교육의 필요성본인의 학습과 관련된 욕구는 제4단계로서 자존의 욕구를 위해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본인은 다른 사람들이나 혹은 본인 자신으로부터 본인의 위치와 역할

  • 매슬로우(Maslow)의 욕구5단계와 그에 따른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를 골라 자신의 학습과 연결시켜 서술하시오.
  • 평생교육과 함께 욕구를 충족시킨다면 삶의 질을 높이는 지름길인 것이다. 이러한 자기 발전과 사회발전을 위해 모든 사람들은 꾸준히 자신의 욕구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 것이며, 어떠한 프로그램이 적절한 것인지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한다.매슬로우의 욕구5단계와 나의 학습과 연결시켜 서술하면 매슬로우는 인간에게는 다섯 가지의 욕구 계층이 있다라고 말하였다. 그리고 이들 욕구는 동시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순서에 따라 하나

  • Maslow의 인간 욕구 5단계와 그에 따른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 한가지를 골라 자신의 학습과 연결시켜 서술하시오
  • 학습자 스스로 학습을 통한 내적 만족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평생교육의 특성은 정보사회에서 개인에게 만족과 희망을 주고, 사회에는 안정과 번영을 제공하며, 국가에는 미래를 기약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 사회구성원들의 변화에 대한 두려움보다 희망과 꿈을 제공하여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Ⅲ. 결론지금까지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Maslow의 인간 욕구 5단계와 접목시켜 서술해 보았다. 교육은

  • 평생교육학개론 중간고사
  • 중간고사 레포트0000과20000000김00※객관적 답은 교재의 내용에서 학습한 내용입니다.※주관적 답은 제 생각과 교재 이외의 책을 통해 학습한 내용입니다.1.평생교육의 의미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한 평생교육의 의미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평생교육이라는 용어는 1965년 UNESCO의 성인교육추진국제위원회에서 랭그랑(Lengrand)이 평생교육(lifelong education)이라는 연구보고서를 제출하면서부터 등장하게 된 것이다.평생교육이란 말

  • 발달심리와 학습이론
  • 평생 고개를 숙이고 다닌다. - 친구들 앞에서 말을 하는데 친구들이 비웃었다. 그날 이후로 사람들 앞에서 말을 못한다 학습이론은 학습경험 즉, 환경적 요인이 아동발달과 인간발달에서 변화의 근본적 원인으로 본다. 그리고 직접 관찰하고 측정가능 한 행동을 연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다. 이런 면에서 학습이론을 행동주의라고도 부른다. 학습이론은 인간발달에 대해 단계를 설정하지 않고 우리 인생이 학습과정의 연속이라고 주장한다. 학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