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 데리다 환대에 대하여 발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4 / 2022.10.1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크 데리다 <<환대에 대하여>> 발췌
- 본문내용
-
57쪽. 이방인에 대한 문제. 그것은 이방인의 문제가 아니던가? 이방인으로부터 온 이방인 문제가?
이방인에 대한 문제를 말하기에 앞서, 이방인의(이 제기하는) 문제라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명확히 해야할 듯 싶다. 이 강세점 차이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이방인에 대한 문제가 있다고 우리는 말했었다. 이 문제를 다루는 일이 시급하다-있는 그대로.
옳다. 하지만 이방인에 대한 문제는 취급해야 할 하나의 문제가 되기 이전에, 하나의 개념, 하나의 테마, 하나의 문젯거리 하나의 프로그램을 가리키기 이전에, 그것은 먼저 이방인이 제기한 질문, 이방인에게서 온 질문이고, 그리고 또한 이방인에게 보낸, 이방인에게 제기한 질문이다. 마치 이방인이란 우선 제일 먼저 질문을 하는 사람, 또는 사람들로부터 첫 질문을 받는 대상이기라도 하듯이. 마치 이방인이란 물음으로 된 존재, 물음으로 된 존재의 물음 자체, 물은 존재 또는 문제의 물음으로 된 존재이기라도 하듯 말이다. 그러나 이방인은 또한 첫 물음을 제기하면서 나를 문제선상에 올려놓은 사람이다. 레비나스가 “물음의 탄생”처럼 분석하고 있는 제삼자의 상황과 정의를 생각해 보라.
- 참고문헌
-
<<환대에 대하여>>, 자크 데리다 지음, 남수인 옮김, 동문선, 2004. (57-100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십계명]십계명의 성격, 십계명의 형성과정, 십계명의 내용, 십계명의 사형제도, 십계명과 율법, 십계명과 히타이트 조약 분석
- 사형제도에 대한 언약신학적 고찰
- [교육심리] MBTI검사 소감문(ISTP)
- 성경에서 말하는 사형제도
-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교육심리학적 분석
- [이태준, 이태준의 가치관, 이태준의 문학, 국어 실천력, 주인공의 성격 비교] 이태준의 생애, 이태준의 가치관, 이태준 문학의 성격, 이태준 문학의 국어 실천력, 이태준 문학 작품 속 주인공의 성격 비교 고찰
- 쉽게 씌어진 시 수업모형
- 사회복지현장실습_실습일지-간접실습과제-사례관리 계획서, 사례관리 진행일지, 사례관리 종결 기록서
- 한국어 교수학습법 적용 사례 전신반응교수법 필요성 전신반응교수법 기획의도
-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_1 자신이 한국어 교사가 되어 가르칠 문법 항목을 하나 고르십시오 2 그 문법을 적용할 교수법을 2주 2차시에 공부한 외국어 교수법 중에서 하나 고르십시오 3 그 문법 항목을 그 교수법을 적용하여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4 그 문법과 교수법을 적용할 때 어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