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설계론_올바른 인터넷 문화 사용방법 가르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교수설계론
올바른 인터넷 문화 사용방법 가르치기
과목명 : 교수설계론
학습주제 : 올바른 인터넷 문화 사용방법 가르치기
학습영역 : 지적기능
대상학습자 집단 : 초등학교 고학년
1. 교수목표
가장 필수적인 인터넷 시대에서 미디어 리터러시와 그 의미를 논리적으로 이해가 가능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사용방법 그리고 책임
가. 요구 분석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는 인터넷 글로벌 시대이다. 세상의 반대편 지평선의 모든 지역과 1초도 걸리지 않고 소통을 할 수 있으며 지구 반대편의 문화 그리고 소통 그리고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세상은 2000년도 이 후부터 점차 넓어지고 있다. 이에 우리는 개인정보 그리고 모든 생활속에 수많은 광고물 그리고 사이트들에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를 스스로가 판단할 수 있는 성인과 다르게 청소년과 유아들은 무분별하게 노출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러한 인터넷의 사용의 제한은 앞으로 인터넷을 사용해야하는 세대에게는 옳지 않다는 시각도 존재한다. 인터넷 학습을 통하여 앞으로 미래의 인재들은 학습을 통해 새로운 것을 창출하기 위한 축적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성의 발달이 시작되는 구체적조작기 말기와 형식적조작기에 올바른 인터넷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과 그것에 대한 책임 그리고 판단에 대한 토론을 통해서 배우도록 하고 가정의 학부모들과 교사들이 상호간의 협력적인 관계의 틀을 벗어나지 않고 올바른 이해관계를 성립하며 어긋나거나 잘못된 인터넷 사회를 습득하지 않는 데에 두며 Dick & Carry의 모형을 가지고 본 내용을 선택하게 된 적당한 이유인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학습하는데에 초점을 둔다.
2. 교수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논문] 리더십 개발과 기독교 교육 -평신도 리더십을 중심으로-
  • 교수학습의 응용공과론인간의 두뇌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많은 한계가 있음을 느낀다. 인간의 기억력의 한계는 개인차가 있지만 7±2정도라고 한다. 어떤 물체의 이름을 연이어 말해주고 10초후에 몇 개나 기억할수 있는지에 대한 테스트에서 평균은 7개, 좀 나은 이는 9개, 낮은 이는 5개 정도라고 한다. 다양하고 많은 것을 학습시키기 보다는 몇 가지의 주제를 선정해서 반복 반복해서 교육시킬때 이해도와 기억의 내용이 증가

  • 한국어 음운론과 음운교육의 실태, 발전방안
  • 교수학습 방법나. 음운교육의 필요성다. 현재 국어교육의 문제점라. 발전방안Ⅲ. 결론Ⅰ. 서론신자유주의적 자본주의 질서에 편입되는 속도가 빨라질수록 한국사회에서 영어의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다. 이제 특정계층에서 영어는 외국어가 아닌 공용어의 위치를 차지한 듯 보이기까지 한다. 또 인터넷 공간에서 구어체 중심의 쓰기 문화가 10-20대 계층에 일반화되면서 한글 맞춤법과 문법의 파괴 속도 역시 가속화되고 있다.2006년 중학

  • [영어과][영어수업][영어교육]영어과(영어수업,영어교육)목표,필요성,동향,내용체계, 영어과(영어수업,영어교육)인터넷,문제점,교수학습방법
  • 영어과(영어수업, 영어교육)의 목표와 필요성, 영어과(영어수업, 영어교육)의 동향과 내용 체계, 영어과(영어수업, 영어교육)의 인터넷, ICT활용교육, 영어과(영어수업,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교수학습방법 분석Ⅰ. 서론Ⅱ. 영어과(영어수업, 영어교육)의 목표Ⅲ. 영어과(영어수업, 영어교육)의 필요성Ⅳ. 영어과(영어수업, 영어교육)의 동향1. 개인차를 고려한 학생중심의 영어교육2. 의사소통능력을 중시하는 영어교육3. 활동과 과업중심의 영어교육

  • 교육공학3공통)교육공학정의교육공학의 주요영역,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 적용될 자신의 의견 제시0
  • 론과 실제를 도출하기도 하고 여러 영역의 기능들을 함께 활용하기도 하므로 다른 영역의 이론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⑶ 교육공학은 모든 영역들은 이론을 서로 공유하고 각 영역들은 다른 영역들을 지원하는 상호의존적 관계라고 할 수 있다.1) 설계 영역⑴ 교육공학은 설계영역은 부분적으로 교수심리학 운동에서 발전하였다.⑵ 설계란 학습의 조건들을 분석하면서 구체적인 교수목적을 달성하고자 다양한 방법

  • [교과교육론] 일반사회교육 -일반사회의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 일반사회 교육론 0조 보고서교과교육론일반사회의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담 당 : 제출일시 : 2005. 5. 19(木)목 차I. 서 론1II. 사회과의 성립과 발달과정11. 사회과 성립의 시작12. 우리나라 사회과의 발달과정1III. 사회과의 성격과 목표41. 사회과의 성격42. 사회과의 목표53. 사회과 목표의 상세화6IV. 제7차 교육과정의 내용체계71. 인간 사회와 환경72. 법과 사회73. 정치74. 경제85. 사회ㆍ문화8V. 교수 - 학습 방법81. 교수-학습방법의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