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교육과교사_아동미술 아동미술이 아동의 각 발달영역에 미치는 영향 및 관계에 대해 기술하고, 아동미술 교사의 역할과 자신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교사의 태도에 대해 정리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아동미술교육과 교사
아동미술 아동미술이 아동의 각 발달영역에 미치는 영향 및 관계에 대해 기술하고, 아동미술 교사의 역할과 자신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교사의 태도에 대해 정리해 보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아동 미술교육의 영향
(2) 아동미술 교사의 역할
(3) 바람직한 교사의 태도
5.
결론
1. 서론
프랑스는 예술이 생활 저변에 깊숙하게 뿌리 내린 국가다. 파리 곳곳에 세계적인 미술관이 있으며 도시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미술품이라고 평가해도 과언이 아니다. 프랑스는 미술을 교육 전반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미술 수업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판에 박히지 않은 유연한 사고를 연습하는 과정이므로 창의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 분야라면 어디라도 미술을 차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술을 수학이나 국어 수업에 활용하면 학습의 흥미를 높일 수 있고 온 몸의 감각을 이용한다면 학습에 즐거움을 가미할 수 있게 된다. 이렇듯 미술은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교육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미술이 아동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고 교사는 미술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2. 본론
(1) 아동 미술교육의 영향
유아미술교육은 유아의 자기표현 욕구를 시각적, 조형적으로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창의적인 성장을 길러주고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높이고 정서적으로 안정적이고 창조적인 생활을 하도록 도와준다. 즉, 미술활동을 통해 길러지는 유아의 본능적인 호기심과 탐구하려는 욕구는 모든 유아가 지닌 소중한 유아기의 특성으로 유아가 교육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창의적 태도와 능력을 길러주는 데 밑바탕이 된다. 미술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전인적 유아 발달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교안
  • 제 1차시 :교육심리학은 무엇인가?1.교육학, 교육심리학은 어떤 학문인지를 설명할 수 있다.2,교육심리학의 학문적 발전을 살펴봄으로써 학습자로서의 인간을 어떻게 이해하고, 지도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제 1절 교육심리학의 발달사1.교육이란?- 교육이란 인간 행동특성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활동이라고 정의 한다면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야 할 사항은 교육의 대상은 인간이다-교육의 목표및 방향은 바람직하다고 가치판단

  • 과학과교육(수업,학습)과정, 과학과교육(수업,학습)수행평가, 과학과교육(수업,학습)연구, 과학과교육(수업,학습)창의력개발, 과학과교육 방법,제언
  • 교육은 주위의 여러 가지 사물과 현상에 대해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여 과학적인 사고와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으로 과학적 사고 향상을 위한 내용을 강화하여 주변 환경과 자연 현상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가지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이상에서 볼 때 발달지체 학생의 교육은 논리적인 과학 지식보다는 학생이 주변 환경과 자연현상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하는 일과 일상생활의 문제 해결을 과학적으로 처리하는 데 필요한 기능적인

  • 민족주의와 실증주의
  • 정리함으로써 민족주의와 실증주의를 포함한 역사를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다음으로는 이러한 이론적 토대를 바탕으로 본 조의 실증주의와 민족주의에 대한 논의를 전개하고, 이를 통해 역사교육에 더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하나의 관점을 도출해 낼 것이다.이후 교과서 분석은 선택한 관점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교과서에서 구체적 관점과 그 기술 형태를 추출하는 것은 실제적 수업 구성을 위한 토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교육과정과 수업의 개선에 초점을 투고 뜨거운 논의◦교장은 투표구성원이긴 하지만, 거부권(veto power)을 가지고 있지 않음즐거운(Congenial) 학교전통적(Conventional) 학교협력적(Collegial) 학교◦친근한 상호적인 관계◦전문성 부족◦의존적, 위계적임◦전문성 부족◦교수와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해 유목적성을 가지고, 상호작용함◦의견차이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논쟁을 필수적인 것으로 생각※ 다양한 학교 모습• Finnie Tyler High School과 Germando

  • 청소년기의 가족복지 실천 기술론의 가족 대상의 사례분석
  •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해왔다(김혜란, 2006:2). 2007년도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15-64세)은 54.8%로 나타나T다(통계청, 2008). 이는 맞벌이 가정의 보편화 현상이라 할 것이다(한국가족자원경여학회지, 13권 2호 2009:66). 우리사회가 급격한 산업화와 도시화를 겪어 오면서 경제적 풍요를 누려오고 있으나 개인들의 정신적심리적 빈곤감 및 소외감은 상대적으로 더욱 증가하였다. 특히 우리사회에서 가족은 개인의 일상생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