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교육_최근 아동 미술이 중점을 주고 있는 방향과 새로운 방향에 중점을 둔 미술활동의 예를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아동미술교육
최근 아동 미술이 중점을 주고 있는 방향과 새로운 방향에 중점을 둔 미술활동의 예를 작성하세요.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미술교육의 역사
1) 표현기능 중신 미술교육
2) 창의성 중신 미술교육
3) 이해 중심 미술교육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전공미술」. 김성희 (2006)
- 아동미술 교육의 미술피료 활용연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정지연(2017)
- 미술교육학. 교육과학사. 이규선, 김동영, 류재만, 전성수, 최윤재, 권준범, 김정선 (2008)
-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에 대한 치젝과 로웬펠드의 어린이 미술교육 사상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강주희(2005)
- 이해중심 미술교육을 바탕으로 한 제7차 미술교육과정에 관한 연구-아이스너의 교육사상을 중심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정인숙(2006)
- 유아 미술감상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예술교육연구. 정수진(2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의성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키울수 있을까
  • 주고, 생각의 범위를 넓히려는 것이기 때문에, 창의적 인성을 북돋우는 한편 사회생활의 기법과 예절을 철저히 교육하는 노력도 함께 해야 할 것이다.3. 창의성 개발을 위한 교사의 역할창의성이란 훈련과 연습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는 것 즉, 교육을 통해 육성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렇다면 창의성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다.Torrance는 창의적 사고를 기르기 위해서 교사가 취해야 될 다섯 가지 원리를 제시했다.첫째,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있는 아동, 장애인, 노인 등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운영의 개선이 요구될 것이다. 많은 이들이 탈시설화의 경향에서 이 요구들의 해결책을 찾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그러나 서구의 탈시설화 운동이 기존의 시설운영에서 제기되었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한 반면,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문제점들을 초래한 것도 지적되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탈시설화 정책에 대한 구체적이고 신중한 검토를 결여한 채, 탈시설화의 방향에 치우치는 것은 기존의 문제

  • [국가, 사회, 북한, 교육, 교육제도, 교육과교사, 교육행정] 북한의 교육제도
  • 교육 제공 : 근로자 중학교 → 근로자 고등중학교3. 취학전 교육⑴ 보육원1953 보육시설의 확장 : 여성노동력 동원과 전쟁고아 증가1959 보건성의 ‘보육원 규칙’ : 보육원 설립 ․ 운영에 대한 규정, 위생 및 의학적 예방조치1976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어린이 보육교양법’에서 확실한 체제를 갖춤.⑵ 유치원 일하는 어머니들을 적극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시키고 또한 아동의 인민학교에 입학 준비를 위해 1946년 이후 당과 행정부의 협조로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둔 부모로서 복지관의 가정상담원 교육을 이수한 자로 하고 있다. 가정상담원의 상담효과로 가장 큰 장점은 장애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가 직접 상담을 하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 및 공감대 형성이 빨리 이루어질 수 있다. 가정생활기술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수행되는 제반 활동들이 모두 포함되는 광범위한 영역으로, 주요 내용은 가정에서의 안전 관리, 집안 청소, 의복 관리, 개인 청결, 화장실 이용, 침실 정리, 주방 일, 가족과의 대화, 가정에서

  • [학습장애아교육]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
  • 활동영역구분특징 및 긍정적인 면문제점 및 개선방향실내환경조용한 영역교실 한쪽에 카펫을 깔아서 소음을 줄이고 탁자를 두었다. 주변에 책이 구비되어 있다. 주로 공부시간 이외의 자유활동 시간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영역이 넓지 않아서 2~3명만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교실 전체 크기에도 영향을 받는 데에 이유가 있겠지만 공간이 충분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탐구 영역아동이 동식물을 키움 등을 통해 직접 관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