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동미술이 중점을 두고 있는 방향과 새로운 방향에 중점을 둔 미술활동의 예를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6 / 2019.11.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아동미술이 중점을 두고 있는 방향과 새로운 방향에 중점을 둔 미술활동의 예를 작성하세요.
-아동미술이 중점을 두고 있는 방향의 변화과정(19세기~최근)을 서술하였습니다.
-탐색과 감상활동을 포함한 미술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 최근 아동미술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이 중점을 두고 있는 방향의 변화과정(19세기~최근)
2. 탐색과 감상활동을 포함한 미술활동 계획안
3. 최근 아동미술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아동미술이 중점을 두고 있는 방향과 새로운 방향에 중점을 둔 미술활동의 예를 작성하세요.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문화와 예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시되고 있으며 문화?예술을 통한 아동의 전인발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아동미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미술은 인간의 일상생활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분야인데, 특히 영유아의 전인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문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그림현실에서 아동들이 상상력과 발견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점점 발전시켜감으로 보다 넓은 창작세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즉, 아동들이 개방된 미술경험을 통해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성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감정이나 시각적 표현을 통하여 조형의 세계로 창조하고 발전시킨다. 따라서 영유아에게 있어서 미술은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수단이면서
참고문헌
신미정 저, 아동의 창의성 향상을 위한 미술교육 연구, 서원대학교, 2017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총체적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2010
이재영 저, 미술교육의 인문학적 가치에 근거한 문화예술교육의 개념화,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2012
김봉진 저, 작품 감상을 통한 미술이해교육에 관한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2006
최재영 저,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미래인을 키우기 위한), 창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임상심리학의 미래와 전망
  • 아동의 정신 건강을 보살피며 부적응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안의 필요성 또한 증가시킨다. 1.3 역사 : 53분과의 역사 (미국 임상 아동 및 청소년 심리학 협회)임상 아동 및 청소년 심리학 협회의 연혁 (SCCAP) 제 1과, APA 12분과 산하, APA 53 분과Marilyn T. Erickson, 역사위원회 의장임상아동심리학의 역사는 심리학 자체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되었다. 다행히도, Donald Routh는 임상아동심리학의 역사에 대해 심도 있게 작성중이며, 당신은 우리의 문헌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방향으로의 가능성이 열려 있기에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 역시 열려 있다.3. STP 분석1) Segmentation구분유아아동청소년성인애니메이션특징짧은 방영시간교육적인 내용교육적재미위주캐릭터의 개성중요시자극적이고 화려한 영상흥미위주의 줄거리자극적이고 화려한 영상과 탄탄한 줄거리 치밀한 인과관계 및 세계관선호캐릭터뽀로로핑구토마스카트캡터 체리스펀지밥마법 천자문원피스이누야샤카우보이 비밥마스터 키튼

  • 치매노인에게 원예치료가 미치는 인지적 기능 향상 효과 연구
  • 예치료를 치료와 재활을 도모함에 있어서 전문적으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며 느끼는 식물과 정원을 가꾸는 과정에서 상호친밀감을 증진시키는 의료적인 처치(Davis, S., 2000)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레프는 원예치료를원예와 정원 활동에 중점을 둔 처방 과정, 특정 증상을 나타내는 대상자, 측정 및 형가가 가능한 목표, 그리고 치료 수행 능력이 있는 전문적인 치료사가 함께 공존하는 활동 또는 행위(Relf, D., 1992)로 규정하고

  • 지역복지(탈시설화)
  • 있는 아동, 장애인, 노인 등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운영의 개선이 요구되고 있어 탈시설화의 경향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서구의 탈시설화 운동은 기존의 시설운영에서 제기되었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한 여러 가지 새로운 결과를 가져왔지만, 동시에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문제점들을 초래한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서구의 탈시설화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도 없이 도입하는 것은 기존의 문제해결이라는 차원

  • 제 7차 교육과정 선택중심교육과정
  • 있는 수준이며, 또 다른 하 나는 잠재적 발달 수준으로 성인 또는 능력 있는 사람의 도움을 받아 성취할 수 있는 수 준 이다. 아동의 이 두 종류의 발달 수준간의 차이는 곧, 학습과 인지 활동이 일어나는 역 동적인 민감성 지역인 근접발달영역(ZPD)이다. 그는 이 ZPD안에 있는 지식, 기능, 가치 등을 자극하고 활성화하는 교육을 유도할 때 최상의 학습이 일어나게 된다고 하였다.3) Ausubel의 교수 - 학습 이론Ausubel은 학생들이 새로운 개념이나 원리를 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