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08 / 2022.02.0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서교육전문가이자 어린이·청소년 지식도서 작가인 최승필 저자의 [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
5. 본 도서의 시사점

오랜 시간 사교육 현장을 경험한 저자는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바로 학습능력이며 이를 높이기 위해서는 양질의 독서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영어로 쉽게 대화하고 몇 년 앞선 선행학습을 통해 고학년 수학을 푸는 아이들이 정작 자기 학년 교과서를 이해하는 능력이 너무나도 부족한 현실을 지적한다. 저자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이 바로 우리 아이들이 ‘듣는 공부’에 치우쳐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즉 ‘듣고 이해’하는 방식의 공부가 교과의 양이 늘어나는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한계에 봉착한다는 것이다. ‘듣고 이해’하는 방식이 ‘읽고 이해’하는 방식보다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하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10년 간의 독서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읽기 능력이 높으면 공부를 잘하고, 독서가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끌어올리는 지름길임을 밝힌다. [ 중 략 ]

참고문헌
도서명 : 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
저 자 : 최승필 (지은이)
출판사 : 책구루
출판일 : 2018년 05월 03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한과 북한의 언어 이질화
  • 법 개정 등 일련의 언어정책들에 의해 인위적인 분화가 일어났다. 여기서는 교육의 이질화에 초점을 두어 언어분화의 직.간접 배경이 된 요인들을 몇 가지로 나누어보도록 하겠다.■ 교육의 이질화 ■남북한의 교육제도는 형식적으로 보면 대동소이하다. 즉 유치원, 초중등학교, 대학 등 연령과 수준에 따라 다닐 수 있는 학교가 계층적으로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두말할 나위도 없이 북한에서는 모든 교육이 철저하게 정부에 의해 계획되고, 실현되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독서문법ⅠⅡ’ 영역에서 선택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본 발표문에서는 ‘2009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을 중심으로 읽기영역의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및 방법, 평가 등에 대해 알아보고, 아울러 2007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과의 비교를 통해서 2009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이 강조하고 있는 것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나아가 임용을 준비하는 예비교원으로서 임용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읽기영역’관련 임용 기출문제를 분석해보도

  • [문헌정보학] 공립학교에서 벤치마킹 가능한 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
  • 교육적인 활동”일뿐 아니라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는 인간교육”이라고 정의되고 있다. (장윤금, 2006) . 독서와 독서지도의 정의만을 통해서도 독서를 통한 교육이 충분한 교육적 의의를 가진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교육부에서도 이러한 독서지도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부터 각 초,중,고등학교에 도서관을 세우고 그 도서관을 통해서 독서교육을 해오도록 하고 있다. 우리나라 도서관 및 독서진흥법 제 9장은 독서진흥에 관한 국가 및 지방자치

  •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말,수놀이학습,문제해결협동학습,경제교육,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독서교육,보건교육,통일교육,과학교육 분석
  • 교육6) 과학놀이 한마당 7) 과학 캠프 2. ‘놀이를 이용한 과학 수업’에서 유의할 사항1) 지속적인 의문으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분명히 해두자2) 정성 과학에서 정량 과학으로3) 어메니티(Amenity)적인 놀이 4) 안전사고에 유의 참고문헌Ⅰ. 개요플라톤 시대 이래로 철학자들과 교육학자들은 학생들에게 놀이라는 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우리 어른들이 자주 아이들에게 ‘놀지 말고 공부해라!’라는 말을 한다. 이 말 속

  • [교육철학] 루소의 교육사상에 대해서
  • 교육사상이 장에서는 루소의 교육사상을 살펴보기에 앞서 루소 이전의 교육사상을 먼저 확인함으로써 루소의 교육사상과 비교 설명하고자 한다. 유럽의 전통적인 아동관은 원죄설에 입각한 것으로, 그것은 아동은 아담의 자손이며, 이것이 바로 죄악이며, 이것이 그를 무지와 허약함속에 태어나게 했으며, 마음속에 모든 종류의 사악한 욕망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또한 17세기의 가장 대표적인 교육 기관인 예수회를 비롯하여 오라토리오회나 얀센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