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08 / 2022.02.0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모음0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독서][독서 의미][독서 목적][독서 기술][독서 습관형성][독서 인격도야][독서 정신운동][인격도야][정신운동]독서의 의미, 독서의 목적, 독서의 기술, 독서의 습관형성, 독서의 인격도야, 독서의 정신운동 분석
- 하고 싶은 말
-
독서교육전문가이자 어린이·청소년 지식도서 작가인 최승필 저자의 [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목차
-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 본문내용
-
5. 본 도서의 시사점
오랜 시간 사교육 현장을 경험한 저자는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바로 학습능력이며 이를 높이기 위해서는 양질의 독서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영어로 쉽게 대화하고 몇 년 앞선 선행학습을 통해 고학년 수학을 푸는 아이들이 정작 자기 학년 교과서를 이해하는 능력이 너무나도 부족한 현실을 지적한다. 저자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이 바로 우리 아이들이 ‘듣는 공부’에 치우쳐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즉 ‘듣고 이해’하는 방식의 공부가 교과의 양이 늘어나는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한계에 봉착한다는 것이다. ‘듣고 이해’하는 방식이 ‘읽고 이해’하는 방식보다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하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10년 간의 독서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읽기 능력이 높으면 공부를 잘하고, 독서가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끌어올리는 지름길임을 밝힌다. [ 중 략 ]
- 참고문헌
-
도서명 : 공부머리 독서법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의 모든 것)
저 자 : 최승필 (지은이)
출판사 : 책구루
출판일 : 2018년 05월 03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